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정보] UAE 최초로 자체 양조시설을 갖춘 펍이 아부다비 알마르야 아일랜드에 곧 개장!

둘라 2023. 12. 12. 00:20
728x90
반응형

 

 

UAE는 물론이거니와 GCC를 통틀어 최초로 자체 양조시설을 갖춘 개스트로펍 (Gastropub)이 아부다비에 문을 엽니다.

 

UAE의 크래프트 맥주 업체인 사이드 허슬 브루 앤 스피리츠 (Side Hustle Brews & Spirits)가 갤러리아 알마르야 아일랜드 내에 이번 달에 문을 열 개스트로펍 크래프트 바이 사이드 허슬 (CRAFT by Side Hustle)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사이드 허슬은 아부다비에서 문을 연 수제 홉 브랜드로 지금까지는 미국에서 생산한 크래프트 맥주를 수입해서 UAE와 에티하드 기내에서 판매해오고 있습니다.

 

UAE가 두바이를 중심으로 술에 진심인 나라긴 하지만, 완제품을 수입해오거나 홉을 이용해 생맥주를 만드는 것만 가능했을 뿐, 식당에서 직접 양조시설을 갖추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21년 아부다비가 술 판매법을 개정하여 당국으로 부터 발급받은 주류 면허 소지자가 현장에서 바로 소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코올 음료를 발효시킬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양조장을 갖춘 식당 창업의 문을 열었고, 첫 주자로 크래프트 바이 사이드 허슬이 문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50석 규모의 개스트로펍 크래프트는 손님들도 직접 볼 수 있는 자체 양조시설에서 직접 만든 크래프트 맥주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음식 메뉴로는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메뉴를 페어링으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크래프트 바이 사이드 허슬은 갤러리아 알마르야 아일랜드 내에 영업 중인 미슐랭 1스타 식당인 99 스시, 주므아, LPM, 누스렛딘, 딘 타이 펑, 부처 앤 스틸 등과 함께 새로운 맛의 세계를 추가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