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아부다비]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심야 방문 프로그램 개설해 24시간 개방!

둘라 2023. 12. 30. 01:11
728x90
반응형

 

 

아부다비를 너머 UAE를 대표하는 모스크인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공식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개원 16주년을 기념해 심야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수라 이브닝 컬처럴 투어 (Sura Evening Cultural Tours)라 명명된 심야 개장은 일반 방문 시간이 끝나는 밤 10시부터 다음날 아침 9시까지 관광객을 받게 됩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인 수라는 아랍어로 "밤의 여행"이란 뜻을 갖고 있습니다.

 

2007년 12월 개원해 개원 16주년을 맞이한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는 금요일 정오 예배 시간, 라마단 단식이 끝나는 저녁 시간 등 무슬림들을 위해 모스크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간을 파해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방문객의 입장을 허용해 왔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심야 방문 프로그램은 정규 개방 시간에 방문하기 힘든 방문객들을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심야 출발편 비행기로 환승 중이거나 연결 항공편을 기다리는 UAE 방문객들에게 시간을 쪼개 모스크를 탐험하고 이슬람 역사와 건축물에 빠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낮에는 볼 수 없는 고요한 모스크의 환경을 감상하면서 유지 관리 및 청소 과정을 포함한 모스크의 비하인드 활동을 볼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그랜드 모스크는 시각 장애인 및 청각 장애인을 위한 옵션을 포함해 한국어를 포함한 14개 언어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가이드 장치를 제공합니다

 

 

단, 일반 방문과 달리 심야에 방문하는 종교시설임을 감안해 시간당 20명 (예약 신청시 한 번에 최대 15명까지 가능)으로 방문객을 제한하며, 무료인 일반 방문과 달리 20디르함의 입장료를 납부하고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클릭하면 예약 신청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일반 방문과 달리 예약 신청서에 심야 방문을 신청하는 이유를 가장 먼저 명시해야 하는 점이 색다르네요.

클릭하면 예약 신청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