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사우디

[경제] 사우디, 리야드 북서부에 새 다운타운 개발 프로젝트 "뉴 무랍바" 발표

둘라 2023. 2. 17. 04:17
728x90
반응형

 

무함마드 빈 살만 무함마드 왕세자는 목요일 리야드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현대적인 도심을 개발하기 위한 개발사 뉴 무랍바 개발사 (New Murabba Development Company/ NMDC)를 신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리야드 북서부 킹 살만 로드와 킹 칼리드 로드가 만나는 교차로 일대 19평방킬로미터 부지 위에 녹색 지역과 도보 및 사이클 도로 등을 갖춘 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컨셉으로 세워질 이 다운타운에는 104,000채의 집과 호텔 9천 객실, 상가와 사무 공간, 박물관, 대학교 등이 들어서게 되며, 두바이의 엑스포 시티처럼 도보 15분 사정권 거주구역으로 개발됩니다.

 

 

이 신도시 개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뉴 뮤랍바 내에 들어서게 될 유일한 고층 건물인 무카압이라 불리는 정사각형 모양의 랜드마크입니다. 현대적인 나즈디 건축 스타일에 영감을 받았다는 무카압은 높이 400미터, 폭 400미터, 너비 400미터의 정사각형의 건물로 최신 홀로그램을 활용해 디지털 및 가상 기술로 만든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몰입형 목적지!!!를 표방하는 사우디에서나 지를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건물입니다.

 

겉으로 봐서는 외관만 금빛으로 화려할 뿐 평범해 보이는 정사각형 건물이지만, 그 내부 디자인은.....

사우디가 요새 벌이고 있는 다른 대형 프로젝트에서 볼 수 있는, 사우디니까 질러볼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

 

비전 2030 실행을 위해 국부펀드 PIF가 사우디 도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마무시한 프로젝트 중 일부로 추가된 이 다운타운 건설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