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정보] 아틀란티스의 일식당 노부, 두바이에 이어 아부다비와 라스 알카이마 진출 발표!

둘라 2023. 2. 2. 02:47
728x90
반응형

 

두바이 팜 주메이라의 아틀란티스에 운영 중인 일식당 노부 (Nobu)가 최근 식당 위치를 이전한 데 이어 지난해 말부터 아틀란티스 리조트 외에 다른 토후국으로 사업 확장을 잇달아 발표했습니다. 

 

1994년 미국에서 1호 식당을 개점하고, 2013년엔 1호 호텔을 개점하면서 사업을 확장 중인 노부 호스피탈리티 (Nobu Hospitality, LLC)는 일본인 셰프 마츠히사 노부와 헐리우드 스타 로버트 드니로 및 영화 프로듀서 메이어 테퍼가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1988년 개점한 노부 셰프의 마치히사에 개점 이듬해 방문했다가 단골이 된 로버트 드니로가 노부 셰프에게 동업을 제안했다가 거절당한 후 그의 마음을 돌릴 때까지 5년을 기다려 노부 호스피탈리티를 창업한 이야기는 유명하죠.

 

 

1. NOBU (아틀란티스 더 팜)

2008년 개점 이후 아틀란티스 팜 리조트 내 그라운드 플로어에서 운영해왔던 일식당 노부는 2023년 1월 23일부터 리조트 내 새로운 곳으로 자리를 이전했습니다.

새로 이전한 곳은 팜 주메이라를 내려다 볼 수 있는 22층

기존에는 로얄 브릿지 스위트룸으로 운영하던 스위트룸을 식당으로 새단장한 것입니다.

 

 

2. NOBU by the Beach (아틀란티스 더 로얄)

노부는 다음달 10일 마침내 개장하는 아틀란티스 더 로얄의 비치 클럽으로 영역을 확장합니다. 노부 호스피탈리티의 첫 비치 클럽으로 이비자 스타일의 비트와 페루-일식의 노부 식당을 결합했다고 하네요. 

 

두바이의 양대 아틀란티스에 터전을 잡고 있는 노부는 노부 호텔을 앞세워 다른 토후국으로의 진출을 발표했습니다.

 

 

3. NOBU Hotel & Residences Abu Dhabi (Mamsha Al Saadiyat, Abu Dhabi)

노부 호스피탈리티는 지난해 11월말 아부다비의 최대 개발사 알다르 프로퍼티와의 독점 파트너쉽을 체결하면서 아부다비의 맘샤 알사아디얏트에 UAE 내 첫 노부 호텔 & 레지던스 및 노부 식당을 연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호텔 건물엔 스위트룸을 포함한 165개 객실과 옥상의 노부 빌라를 갖추게 되며, 중동 최초이자 세계 두번째 노부 레지던스도 함께 문을 열계획입니다. 노부 호텔 아부다비는 현재 건설 중인 구겐하임 아부다비를 내려다 볼 수 있게 된다는군요.

 

 

4. NOBU Hotel & Residences Al Marjan Island (Al Marjan Island, Ras Al-Khaimah)

노부 호스피탈리티는 첫 아부다비의 첫 노부 호텔 발표 2개월 뒤인 2023년 1월 31일 라스 알카이마의 알마르잔 아일랜드에 비치프론트 리조트 노부 호텔 레지던스를 개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알마르잔 아일랜드 내 비치프론트 부지를 매입한 러시아 디벨로퍼 에네보리아 디벨롭먼트가 만들 노부 호텔 레지던스는 70000평방미터의 부지 위에 노부 식당을 포함한 호텔과 300실의 레지던스를 갖추게 됩니다. 

일단 이 곳 역시 2026년 개장을 예상하고 있다는군요.

 

알마르잔 아일랜드는 2026년 개장 예정인 UAE 최초의 초대형 합법 카지노 윈 리조트 개발 소식이 전해진 이후 아부다비 외에 두바이, 러시아 디벨로퍼까지 몰려들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중입니다. 

 

10년 전만해도 퍼블릭 비치에 비키니 과태료 부과 안내문을 붙였다가 며칠 만에 바로 철거했을 정도로 자국민의 전통을 중시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는 관심도 없었던 라스 알카이마는 2015년 이후 관광산업에 눈을 뜨기 시작해 지난 2022년 역대 최다인 113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2030년까지 연 관광객 300만명 유치를 목표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은 물론, 아직은 부족한 라스 알카이마 내 숙박시설 확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