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오피셜] 카타르 알아흘리, 미드필더 김귀현 영입 발표!

둘라 2017. 6. 17. 02:17
728x90
반응형



카타르의 알아흘리 구단은 이라크 출신 미드필더 알리 사딕을 대체할 아시안 쿼터 선수로 이란의 사나트 나프트 아바단에서 뛰던 한국인 미드필더 김귀현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등번호는 본인은 14번을 희망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인간극장에 출연했을 정도로 사연많은 인생 스토리로도 유명한 김귀현은 아르헨티나에서 유소년 생활과 성인무대까지 데뷔 후 국내로 복귀했으나 팀의 강등 등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며 선수 생활을 접을 뻔했지만, 오만에 진출한 최초의 선수가 되면서 알나스르에서 1시즌 활약한 후 페르시안 걸프 리그에 승격한 사나트 나프트 아바단으로 이적하여 1시즌을 활약하며 팀의 리그 잔류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 


(15/16시즌 오만 알나스르 시절 하이라이트 영상)


별도의 에이전트 없이 자신의 플레이 하이라이트 영상을 직접 편집해 SNS에 올려 오만 진출의 기회를 잡았던 김귀현은 매시즌이 끝날 때마다 자신의 플레이를 소개하는 영상을 계속 올리고 있습니다. 15/16시즌 영상과는 달리 16/17시즌에는 자신의 위치를 마킹하는 등 업그레이드되는 점이 보이고, 카타르 리그는 알카스 스포츠를 통해 HD로 중계해주기에 다음 시즌 영상은 HD를 기대해도 될 것 같군요!


(16/17시즌 이란 사나트 나프트 테헤란 시절 하이라이트 영상)


이란 리그에 진출한 두번째 선수지만, 실제로 경기에서 한 시즌을 활약한 최초의 선수이자 한국 선수로는 보기 드문 행보를 걷고 있는 김귀현은 성실한 플레이로 낯선 한국 선수를 접한 오만과 이란의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페르시아 만과 오만 만이 만나는 호르무즈 해협을 중심으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3시즌 동안 오만, 이란, 카타르를 찍게 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그간 뛰었던 리그가 요즘 카타르 단교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카타르와 친한 나라들이네요.)



1950년에 창단되어 카타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알아흘리는 지난 시즌을 10위로 마감했으며, 올초 라 리가의 오사수나에서 경질된 호아킨 카파로 감독을 새 감독으로 영입하여 다음 시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귀현은 알아흘리가 영입한 최초의 한국인 선수가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