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어드벤처 월드는 지난 8월 31일 개장한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입니다. 두바이 금융위기로 오랫동안 좌초되고 있는 두바이 랜드 내 시티 오브 아라비아 내에 세워진 IMG 어드벤처 월드는 당초 2013년 말 개장을 목표로 했으나 개장 일정이 계속 연기된 끝에 2016년 8월 31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나마도 마무리 공사를 위해 8월 15일 개장에서 16일이 연기된 뒤였습니다만... 아직도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이드 로드 (E311)에서 빠져나가는 길이 초행길 운전자에겐 살짝 헷갈리게 되어 있습니다.


크기에 비해선 상당하 좁아보이는 정문을 들어서면 현재 가동 중인 놀이시설을 소개하는 안내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IMG 어드벤처 월드는 입구에서도 보여지는 것처럼 IMG 불바르, 마블 존, 로스트 밸리-공룡 어드벤처, 카툰 네트워크의 네 개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IMG 어드벤처 월드의 내부 구역은 중앙의 IMG 불바르를 기준으로 우측에 마블 존, 윗쪽에 로스트 밸리, 좌측에 카툰 네트워크로 나뉘어져 있고, 각 테마파크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로스트 밸리에 있는 롤러코스터 벨로시랩터만큼은 야외로 뻗어있는 유일한 놀이시설입니다.




네 개의 테마파크와 별도로 정문에 붙어 있어 티켓을 사지 않아도 들어갈 수도 있는 멀티플렉스 노보 시네마는 현재 영업 준비 중입니다.





노보 시네마 맞은 편에는 매표소가 있고, 짐을 놓고 들어갈 수 있는 유료 라커가 있습니다.





기본 성인 입장료는 300디르함, 어린이의 경우 키에 따라 입장료가 나뉘어져 있어 키 120cm 이하 어린이는 250디르함, 3세 이하&키 90cm 이하 어린이는 무료로 테마파크 내 모든 놀이시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일권, 연간 패스 등 다양한 패키지가 있습니다. 1년에 9번 이상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연간 패스를 구입하는 게 더욱 유리해 보이는군요.





본격적으로 테마파크 안으로 들어갑니다. 놀러갔을 당시 핸드폰 배터리 부족으로 사진을 찍지 못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IMG 불바르와 마블 존만 소개합니다. 아쉽게도 테마파크 안에는 쇼핑몰에서 보아왔던 핸드폰 충전 기계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군요. 살짝 기대했는데...





입구에 들어서면 손님을 처음 맞이하는 IMG 불바르는 나머지 세 테마파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곳으로 매장과 식당들이 있습니다. 





자연채광이 들어오지 않는데다 천장이 검은색으로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안에 있으면 시간가는 줄을 모르겠더군요.














식당과 매장 위주의 IMG 불바르에도 놀이시설이 하나 있는데...





외관부터 심상치 않은 이 곳은....





바로 UAE 최초의 유령의 집, 유령들린 호텔입니다...





유령들린 호텔은 유일하게 운영시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유령역할을 할 출연진들이 있으니까요... 아쉽게도 들어가보지는 못했;;;;





본격적으로 마블 테마파크 마블 존으로 들어갔습니다.





마블 존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나타나는 곳은...





마블 유니버스 매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매장인만큼 다양한 마블 관련 상품을 팔고 있는데...











매장의 중심에 있는 기묘한 외관의 공간은...





바로 아이언맨 체험 공간입니다!





체험공간의 중심에 서서 움직이면 그 모션을 인식하여 눈 앞에 보여지는 스크린에서 볼 수 있으며,





99디르함을 내면 플레이 영상을 담은 아이언맨 마스크 모양의 USB를 구입할 수 있고, 입장료와 맞먹는 299디르함을 내면 USB에 추가로 얼굴 사진을 찍은 후 3D 프린터로 뜬 얼굴모양을 아이언맨 마스크 안에 넣어 마스크를 열면 자신의 얼굴이 나타나는 아이언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사속이라니!





그 옆에는 360도로 도는 원반형 극장에서 펼쳐지는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헐크 엡실론 베이스 3D가 있고,





토르 썬더 스핀이라는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토르 썬더 스핀은 의자에 앉아서 즐기는 놀이시설로...





360도로 돌리고 돌리고 또 돌립니다.... 운행시간은 짧지만, 아무생각없이 탔다가 어질어질한 채로 나오게 되더군요;;;;





그 옆에는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삼부작 중 2편에서 컨셉을 잡은 스파이더맨 옥토퍼스 박사의 복수가 있습니다.







옥토퍼스 박사의 본거지로 진입하는 듯한 대기공간을 지나...





롤러코스터를 타게 되는데...





이 롤러코스터는 궤도를 따라 전진하며서 탑승칸은 360도로 따로 회전합니다..... 거미줄을 이용하여 건물과 건물 사이를 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말이죠...





르긴 해도 IMG 어드벤처 월드에서 가장 비싼 제품을 파는 곳일 마블 볼트가 있고...





놀이시설인 어벤저스 배틀 오브 울트론과 붙어있는 건물에는 스테이크와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는 테마파크 내 최고급 식당 토니의 스카이 덱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어벤저스 타워 상단에 위치한 식당에서는 테마파크를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갔을 때는 문이 닫혀져 있어 들어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어벤저스 배틀 오브 울트론은 울트론과 어벤저스들간의 싸움을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





배터리가 아쉽게도 다 떨어져 다른 곳의 모습은 사진으로 담지 못했지만, 넓고 여유있는 공간을 활용하여 전반적인 탑승물의 수준은 허브 제로에 있는 시설물보다는 훨씬 좋은 편입니다. 허브 제로의 시설물을 이용하면서 아쉬웠던 점들을 여기서는 느낄 수 없었으니까요.


이용해 본 시설물 중 다른 시설물에 압도적으로 대기시간이 길었던 놀이시설은 카툰 네크워크에 있는 어드벤처 타임- 라이드 오브 OOO 위드 핀 & 제이크였습니다. 천장에 매달려 움직이며 카툰 네트워크를 내려다볼 수 있는 탑승물인데... 탑승시간에 비해 압도적으로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기다리다 포기하고 줄을 벗어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운영초기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자리잡는데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이는 IMG 어드벤처 월드의 홈페이지는..... 클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아랍_에미리트_연합 | 두바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