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관광지

[두바이] 시티워크 (2) 허브 제로, 중동 지역 최초의 비디오 게임 테마 파크

둘라 2016. 9. 5. 05:01
728x90
반응형



지난 2월 셰이크 자이드 로드를 기준으로 다운타운 두바이 맞은 편에 자리잡은 야외 쇼핑몰 지구인 시티워크 두바이의 개발사 미라아스는 2016년 여름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두 개의 시설을 개장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하나는 중동지역 최초의 비디오 게임에 기반을 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테마 파크인 허브 제로였고, 또 다른 하는 중동지역 최초의 생체 돔인 그린 플래닛 두바이였습니다. 시티워크 두바이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간단한 소개글은.... [두바이] 야외 쇼핑단지 시티워크 두바이의 곳곳에 숨겨진 길거리 벽화, 두바이 월스 (Dubai Walls) 참조!


그리고 지난 이드 알피뜨르를 앞둔 6월 29일 그 두 테마파크 중 한 곳인 허브 제로가 문을 열었습니다. 개장한지 두 달여가 지난 후 금요일에 처음 둘러봤습니다. 




허브 제로는 일렉트로닉 아츠, 캡콤, 코나미, 마이크로소프트, 스퀘어 에닉스 등 세계 유수의 게임 개발업체와의 제휴로 이들이 내놓았던 인기 게임을 컨셉으로 즐길 수 있게 만든 중동지역 최초의 비디오 게임 테마파크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클릭!)




시티워크 두바이 중심 15,000평방미터 면적의 대지 위에 복층으로 세워진 테마파크인 허브 제로는 18개의 각종 놀이시설, 탑승물, 체험 공간과 다양한 부대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입장료에 모든 시설물 무제한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는 UAE 내 다른 테마파크와 달리 허브 제로의 입장권은 시설 이용에 제한을 두고 있어 표 구매시 잘 결정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리쿠르트 패스 (160디르함)- 그라운드 플로어의 모든 시설물 단 1번씩만 이용 가능

마스터 패스 (210디르함)- 그라운드 플로어의 모든 시설물 당일 무제한 이용 가능

해커 패스 (260디르함)- 그라운드 플로어의 모든 시설물 당일 무제한 이용 가능+ 패스트 패스 (사람들이 많을 경우 대기시간 삭제신공 발휘 가능)

그 외 어린 자녀와 부모를 위한 패스.....


이는 입장료 자체가 플라스틱 카드에 바코드 인식기능이 있기 때문에 시설물 이용시 매번 긁어야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각종 패스의 구분은 플라스틱 카드 한쪽 구석 위에 매직으로 첫 글자를 써서 구별하네요...





참고로 허브 제로의 영업시간은 정오부터 자정 (일~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자정 (금, 토요일)입니다. 연중 무휴.



표를 샀으니 일단 들어가 봅니다. 아래 사진에서 개찰구 보이죠??? 들어갈 때도 카드 인식, 시설물 이용시에도 카드 인식...





둘러본 시설 위주의 소개.....





기어스 오브 워




에픽 게임스에서 개발한 엑박 독점게임이자 액션 TPS 게임의 교과서도 유명한 기어스 오브 워는....





두둥!!!! 레이저 태그를 활용하여 15분간 최대 24명의 플레이어가 2층으로 이뤄진 전장에서 겨루는 서바이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빨리 즐기기 위해서는 여럿이 몰려가서 이용하는 것이 제일 편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시간을 정해놓고 사람들을 모아서 진행합니다. 약속된 시간이 올 때까지 다른 시설물을 이용한 것도 방법이죠.







배틀필드


커밍쑤운!?






버추얼 아레나




이름 그대로 헤드마운드 디스플레이를 착용한 채 모션캡처와 리얼타임 3디로 구현되는 공간에서 즐기는 VR게임입니다. 






핵 어택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즐기면 가장 낫다는 3D 슈팅게임. 죽지 않고 살아남으면 10분 정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하이퍼 드라이브


42인치 모니터 세 대를 이어 만든 와이드 스크린에서 보여지는 레이싱 코스에서 즐기는 본격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레지던트 이블- 바이오 테러




우리에겐 바이오 하자드란 이름이 더 친숙한 호러게임의 대명사인 레지던트 이블은 탑승물을 이용한 슈팅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탑승물이 있는 곳까지 가기 위한 통로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악의 근원지 엄브렐라 코퍼레이션의 내부인 것처럼 장식을 해놓았습니다.





통로를 지나면 만나게 되는 탑승물을 이용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나가는 통로마저 컨셉을....







아수라의 분노




4D 영화관입니다. 4D 효과는 생각보다 격하더군요!







스포츠 아카데미 (feat. 프로 에볼루션 사커)




위닝 일레븐란 이름이 훨씬 친숙한 이 축구게임의 컨셉을 살린 축구 공간입니다. 스크린을 향해 슛을 쏠 수도 있고...





그라운드 플로어에서 거의 유일한.... 비디오 게임답게 앉아서 위닝 일레븐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계속 몸으로 때우다 앉아서 패드를 잡으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기종은 PS4.





심지어 화장실 컨셉도.... 하필;;;;







제로 존- 버티컬 어드벤처




올라가고, 또 올라가고... 여긴 그야말로 몸으로 때우는 공간...







파이널 판타지7 어드벤트 칠드런- 미드가르로부터의 탈출




많은 떡밥 끝에 리메이크작이 발표된 파이널 판타지7의 OVA 어드벤트 칠드런을 활용한 공간.





미드가르 정거장과 같은 컨셉의 대기공간이 있고...





상황을 설명해주는 뉴스처럼 제작된 영상물을 본 후....





전방위로 스크린이 깔린 상영관 중심에 설치된 차량을 타고 영상물을 즐깁니다. 물론... 차량은 폼으로 고정된 건 아닙니다만, 살짝 아쉬웠;;; 더군다나 그 다음주에 IMG 어드벤처 월드를 다녀오니 더 아쉽;;;;








드래곤 에이지- 파이트 오브 더 워든






이용자의 키제한이 많은 허브 제로에서 안전상의 이유로 유일하게 무게 제한이 걸려있는 시설.







그리고 기타 게임들....









몸으로 때웠으니... 배가고픈 이들을 위한 그라운드 플로어의 식당...







그리고 그라운드 플로어에서의 체험을 마친 후 나가기 위한 출구이자, 입장권 없이도 갈 수 있는 매장.








조만간 플스 VR 체험공간도 자리잡을 예정!










입장권이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그라운드 플로어와 달리 1층은 입장권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아레나




이벤트도 가능한 40대의 피씨가 설치된 피씨방이 있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타임워프 아케이드




비디오 게임 테마파크에 걸맞는 오락실이 있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요즘은 보기 힘든 복고풍을 지향하는 고전적인 게임기 55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재들에겐 추억의 게임...게임... 게임...





1층에서 내려다 본 모습.





총 6실의 가라오케도 있고...





10대의 당구대가 설치된 당구장과 3개의 이벤트룸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안쪽엔 역시 허기를 채울 수 있는 카페가...





이것으로 간단하게 둘러본 허브 제로 소개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다음은 허브 제로와는 전혀 상반된 컨셉의 테마파크 그린 플래닛 두바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