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러가지.../관련 행사들

[행사] 워커톤 (Walkathon) 한-아랍 걷기대회 (10/24 올림픽공원)

둘라 2015. 10. 6. 02:15
728x90
반응형



제 생일보다 두 달 빠른 1975년 9월 10일 개국한 KBS 라디오 아랍어 방송이 개국 4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인과 아랍인이 함께 걷는 길"을 모토로 개국 40주년 이벤트를 갖습니다.


해외 생활을 하다보면 공식적인 루트로 방송국이 제공하는 한국어 방송을 접하는 건 해외방송을 접하는 것보다 여전히 더 힘든데 (우리보다 못 산다고 하는 나라 방송이 훨씬 다채롭다는게 함정;;;;), KBS 라디오 아랍어 방송은 지난 40년간 자리를 지켜온 방송 채널로 22개 중동지역 및 전 세계 아랍인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기 힘들다보니 느끼기 힘든 아랍에서의 한류 열풍이 생각보다 얼마나 대단한지, 한국 사람들도 잘 모를 아이돌 그룹을 아랍인들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직접 체험하는 창구이기도 합니다. KBS 라디오 아랍어 방송이 겪어 온, 그리고 겪고 있는 수많은 에피소드 중 하나를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바도 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Daum View에 선정되기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문화] 사우디에서 려욱에게 도시락을??? 걸프지역 소녀들에게 미치는 한류의 힘! 참조)


KBS 라디오 아랍어 방송은 개국 40주년 이벤트로 가까운데 있으면서도 멀게만 느껴지는 한국인과 아랍인이 함께 걸으며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비합니다. 단순히 함께 걷는 것 뿐만이 아닌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석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렇게 얘기하고 있는 둘라는 UAE에 있어서 함께 할 수는 없습니다만;;;;;)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벤트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자세한 행사 소개 및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미지를 링크하면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개요

대회명
:  KBS 아랍어방송 개시 40주년, 한-아랍 걷기대회 "워커톤(Walkathon)! 한-아랍"
일시
:  2015년 10월 24일 (토) AM 10:00
집결지
: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코스
:  올림픽광장 내 4km
참가인원
:  약 1,000명 (온라인 접수신청자 중 행사당일 참가자들에게 도시락과 기념품 증정)
주최
:  KBS World Radio
후원
:  외교통상부, 국민생활체육회, 한국아랍소사이어티, 강원도, 풀무원, 리봄한의원,
   월드벨리댄스협회, 우리춤벨리연구소, 주한쿠웨이트대사관,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원

홈페이지   : http://world.kbs.co.kr/arabic/event/a40y/korea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