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호텔

[두바이] 에마아르 계열의 5개 호텔이 24년 1월 1일부터 메리어트와 켐핀스키 계열 호텔로 바뀐다!

둘라 2023. 12. 29. 03:38
728x90
반응형

켐핀스키로 리브랜딩되는 어드레스 두바이 몰과 불바르

 

 

아부다비 국립 호텔 (Abu Dhabi National Hotel)은 28일 자사 주식이 거래되는 아부다비 증권거래소에 보낸 성명을 통해 어드레스 두바이 마리나, 비다 다운타운, 만질 다운타운을 메리어트 계열 브랜드로 변경하고, 리브랜딩 과정의 일환으로 시설들을 새단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15일 ADNH가 2024년 1월 1일부로 에마아르 호텔 그룹이 운영하고 있던 다섯개 호텔의 경영권을 전환하여 ADNH가 직접 경영하기로 에마아르 호텔 그룹과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한데 이은 후속 조치입니다. 

 

어드레스 불바르, 어드레스 두바이 몰, 어드레스 두바이 마리나, 비다 다운타운과 만질 다운타운의 다섯개 호텔 건물은 2018년 1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이어진 협상 끝에 에마아르 호텔 그룹이 22억 디르함 (약 7,700억원)에 ADNH에 매각했던 호텔입니다. 매각 전에는 건물주와 운영주체가 에마아르였던 다섯 개 호텔은 건물 매각에 따라 ADNH가 건물주가 되고 에마아르 호텔 그룹이 위탁운영을 해왔는데, 이번 발표로 인해 2024년부터는 ADNH가 건물주이자 운영주체가 되면서 자신들이 해오던대로 다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로 바꿀 수 있게 된 것이었죠.

 

ADNH가 메리어트와 프랜차이즈 게약을 체결함에 따라 두바이 몰에 연결되어 있는 어드레스 불바르와 어드레스 두바이 몰을 제외한 나머지 세 개 호텔이 메리어트 계열의 JW 메리어트와 오토그래프 컬렉션으로 바뀌게 됩니다.

 

JW 메리어트는 데이라에 있던 JW 메리어트 두바이가 2019년 5월 12일 영업을 종료한 이래 5년 만에 두바이에 돌아오게 되었고, 

 

 어드레스 두바이 마리나 => JW 메리어트 호텔 마리나

 

라 빌 호텔&스위트 시티 워크, 합투르 그랜드 리조트, 라피타 두바이 파크 앤 리조트에 이어 다운타운 두바이에 들어선 첫번째 오토그래프 컬렉션이 됩니다.

 

비다 다운타운 두바이 => 호텔 불바르, 오토그래프 컬렉션

 

 

만질 다운타운 두바이 => 더 헤리티지 호텔, 오토그래프 컬렉션

 

 

ADNH는 메리어트와의 프랜차이즈 계약 발표에 이어 켐핀스키와의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두바이 몰에 있는 두 어드레스 호텔을 켐핀스키 브랜드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켐핀스키 호텔은 두바이를 대표하는 양대 메가 쇼핑몰, 두바이 몰과 몰 오브 에미레이츠와 연결되는 호텔을 갖게 됩니다.

 

어드레스 불바르 -> 켐핀스키 더 불바르 두바이

 

어드레스 두바이 몰 -> 켐핀스키 센트럴 애비뉴 두바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