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UAE

[사회] 2023 미스월드 세계대회, 대회 창설 이래 최초로 중동 국가인 UAE에서 개최! (취소)

둘라 2023. 2. 15. 17:08
728x90
반응형

 

미스 월드 조직 위원회 회장인 줄리아 몰레이는 지난 월요일 올해 열릴 제71회 미스 월드 대회를 UAE에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종교적인 이유로 이런 미인 대회를 좀처럼 개최하지 않는 중동 지역에서 1951년 창설 이래 처음으로 열리는 미스 월드.

 

UAE 개최 확정을 알리는 공지에도 두바이와 아부다비의 사진이 함께 소개 되어 있는 것처럼 정확한 대회일과 장소는 추후 발표한다고 알려졌지만, 아무래도 두바이가 유력하겠죠.

 

이번에 개최지로 확정된 UAE는 정작 미스 월드 대회에 대표를 내보낸 적은 없지만, 지난 2021년 미시즈 월드에는 처음으로 UAE 대표를 파견해 58명 중 3등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물론 이마라티 여성이 아닌 UAE에서 13년을 거주한 인도인 거주자를 대표로 보내긴 했지만요.

UAE의 첫 미시즈 월드 UAE 대표 대반잘리 캄스트라

 

종교적인 이유로 대표 한 번 내보낸 적 없는 나라에서 아예 미스 월드 대회를 공식적으로 유치한 UAE나 라떼만 해도 발렌타인 데이의 ㅂ도 꺼낼 수도 없고, 몰래 즐기다 걸리면 징역과 태형을 포함한 중형을 선고하다가 이제는 대놓고 발렌타인 데이를 즐기기 시작한 사우디까지... 샤리아적인 관습, 혹은 사회 통념상의 적폐를 하나둘씩 들어내며 진행 중인 이들의 사회 변화 속도는 우리들의 인식속도에 비하면 참으로 빠르게만 다가옵니다.

 

 

(업데이트)

하지만, 미스 월드 측은 6월 8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대회 개최지가 UAE에서 인도로 변경되었다고 공식 발표하며 UAE 개최는 취소가 확정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