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정보] 그린 패스? 두바이 엑스포 패스? 확장되는 알호슨 앱의 새로운 기능!

둘라 2021. 10. 5. 02:06
728x90
반응형

 

코로나 초기 UAE에서 출시된 코로나19 관련 앱 중 확실하게 살아남은 알호슨앱은 업그레이드 시점에 따라 그 역할과 기능을 확장시켜 왔습니다.

 

첫 출시된 시점에서는 코로나19 검사 이력 및 접촉자 추적용으로 사용되었던 알호슨 앱은 시노팜을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이 UAE에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백신 접종 이력과 백신 접종 확인증을 발행하는 앱으로 기능이 확장되었으며, 백신 접종율이 높아지면서 아부다비가 모바일 패스를 이용해 공공장소 출입자 확인용으로 알호슨앱을 사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지난 6월 중순 사용자 폭증으로 인한 서버가 다운되는 한차례 시행착오를 거쳐 8월 20일부터는 거주자건 관광객이건 상관없이 아부다비의 공공 장소 방문시 필요한 그린 패스 앱으로 또한번의 기능이 확장된 바 있습니다.

 

알호슨앱의 버전 3.0 업데이트 이후 그린 패스가 도입되고 그린 패스 페이지를 왼쪽으로 스와이프했을 때 추가된 알호슨 패스라는 페이지의 용도가 무척 궁금했었습니다. 패스 추가를 해봐야 다 추가되었다는 메시지만 떴거든요.

 

그러던 차에 엑스포 개장 전날 버전 3.0.2가 업데이트 되면서 알호슨 패스의 본격적인 활용이 시작되었습다. 개막일에 맞춰 잠시 엑스포장을 구경갔던 것도 그린 패스의 마지막 유효일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게 생긴 줄 알았다면 굳이 따져볼 필요도 없었는데;;;;; 

 

일단 로그인을 하고 자신의 이름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그린 패스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를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알호슨 패스 페이지가 나오는데... (지금은 이미 추가를 해서 이렇게 보이지만...) 패스 추가 메뉴 위에 추가 가능한 패스가 나옵니다.

 

새로운 패스는 그린 패스에 이어 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추가된 엑스포 2020 두바이 패스입니다.

 

추가된 패스를 눌러 패스 추가 버튼을 활성화시킨 후 패스를 추가하면

 

그린 패스 다음 페이지에 새로 생성된 엑스포 2020 두바이 패스가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좌우로 스와이프하여 사용자의 그린 패스 <-> 엑스포 패스 <-> 새로운 패스를 추가할 수 있는 알호슨 패스 페이지를 오갈 수 있습니다.

 

포스팅일인 10월 4일 기준 제 패스를 보면 아부다비 내 공공장소에는 출입이 불가능하지만, 두바이 엑스포장은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생길까요?  

 

아부다비 그린 패스는 가장 최근의 코로나19 검사일이 중요한 기준이고, 두바이 엑스포 패스는 코로나19 검사일보다 2차 백신 접종일이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백신 2차 접종일로부터 28일 이후에 부여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Covid-19 Vaccinated)에게는 최근 검사일로부터 30일까지 그린 패스가 적용되는데, 그 30일이 넘었으므로 아부다비를 자유롭게 다니려면 코로나19 검사를 다시 받아 음성 결과를 받아야 되는 반면, 이미 7개월 전에 백신 2차 접종을 마쳐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조건은 여유있게 충족시켜서 엑스포 패스는 녹색으로 유지되는 것입니다. 7개월 전 시노팜 백신을 접종한 후 6개월이 지나 화이자 백신을 다시 맞고 있는데... 부스터샷은 패스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네요.

 

위의 두 패스처럼 각 토후국이나 이벤트에 따라 구체적인 코로나19 관련 출입규정이 정해지고 패스를 요구하게 될 경우, 알호슨앱을 통해 그에 맞는 패스가 추가되는 것으로 앱의 기능이 확장된 것입니다. 다음엔 어떤 패스가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