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러가지.../관련 행사들

[콘서트] 3월 20일로 예정되었던 K-POP 슈퍼 콘서트도 코로나19로 잠정 연기!

둘라 2020. 1. 22. 23:46
728x90
반응형


두바이 시티워크 내에 있는 두바이 유일, 현재까지는 UAE 내 유일의 실내 대형 공연장인 코카콜라 아레나에서 SNS를 통해 #KPOPINUAE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티저 영상을 하나 올렸습니다.


지난해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슈주의 젯다 콘서트와 BTS의 리야드 스타디움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UAE 내 K-POP 팬덤에서는 UAE도 투어 리스트에 넣어달라는 요청을 해왔던터라 코카콜라 아레나의 티저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BTS에서 슈퍼M까지 자신들이 좋아하는 그룹의 공연이 되기를 바랬던 가운데 특히, 슈주 팬덤인 아랍 엘프에서는 라디오 방송의 멘트나 지난해 8월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진 슈퍼쇼 8 일정에 UAE와 두바이 코카콜라 아레나가 명기되어 있었기에 더더욱 큰 기대를 했겠습니다........만!!!!

2019/05/01 - [GCC/GU/GCC/GU] - [문화] 슈주에서 BTS까지, UAE를 위시한 걸프지역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K-POP의 인기!

2019/07/02 - [GCC/GU/사우디] - [문화] 예매 사이트 서버다운으로 화답한 아랍 엘프의 오랜 숙원을 이룬 사우디 최초의 K-POP 콘서트, 슈주의 Super Show 7s!

2019/07/14 - [GCC/GU/GCC/GU] - [문화] 왜 K-POP을 위시한 한류가 젊은 걸프지역 여성들을 사로잡게 되었을까?

2019/09/09 - [GCC/GU/사우디] - [문화] BTS의 첫 사우디 스타디움 투어 티켓 판매 일정 및 가격!

2019/10/10 - [GCC/GU/사우디] - [문화] 리야드 시즌의 개막을 알릴 BTS를 환영하기 위해 보랏빛으로 물든 리야드 거리!

2019/10/14 - [여러가지.../여러 생각들] - [비평] BTS와 아랍 아미의 성공적인 교감과 이해를 보여준 리야드 콘서트, 그러나 아쉬웠던 국내 미디어의 보도


다음날 아침 코카콜라 아레나에서 정식 발표한 공연명은 슈퍼쇼 8이 아닌, 슈주를 헤드라이너로 NCT127, RGP, JUN, 라붐이 함께 공연하는 "K-POP 슈퍼 콘서트"였습니다. 두바이가 작년 여름까지만 해도 슈퍼쇼 8 투어 계획은 있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는 투어 리스트에도 확실히 빠져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UAE 내 아랍 엘프들에게는 또다시 단콘이 성사되지 못해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사우디에서도 했는데! 비록 코카콜라 아레나가 4000석 규모의 사우디 공연장보다는 몇 배나 큰 전문 공연장이긴 합니다만...



슈주와 NCT는 2018년 4월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로 두바이에서 공연한 이래 2년여 만의 재공연 (차이라면 야외 공연장에서 실내 공연장이 되었다는 것), 나머지 팀들은 두바이에서 첫 공연을 하게 되는 것 같네요. 



두바이 시티워크 내에 자리잡고 있는 코카콜라 아레나는 2019년 6월 4일 코미디언 러셀 피터스의 공연을 통해 공식 개장한 17000석 규모의 다목적 실내 아레나로 대부분의 공연장이 야외에 있어 콘서트 개최시기를 정하는데 제약이 많은 UAE에 처음 문을 연 실내 공연장입니다. 가수들 중에서는 마룬 파이브가 개관 10일 뒤인 6월 14일 첫 콘서트를 펼친 바 있습니다.



2019/06/15 - [중동여행정보/관광지] - [두바이] 시티워크 (7) 두바이 최초의 다목적 공연장 코카콜라 아레나에서 열린 마룬 파이브 콘서트 방문기

2019/04/08 - [중동여행정보/관광지] - [두바이] 중동 최대규모의 다목적 실내 체육관 코카콜라 아레나 6월 개장, 첫 콘서트는 마룬 파이브 투어!


티켓 사전판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었으며, 일반판매는 27일 9시부터 시작됩니다. 좌석 배치도 및 티켓 가격은 아래 이미지 참조.



한편, 아부다비는 두바이의 코카콜라 아레나에 이어 올해 야스 아일랜드 내에 코카콜라 아레나보다 약간 큰 18000석 규모의 에티하드 아레나를 개관할 예정입니다. 코카콜라가 디벨로퍼인 메라아스와의 계약으로 두바이 아레나의 명명권을 가져간 것처럼 에티하드 항공이 미랄과의 계약을 통해 야스 베이 아레나의 명명권을 가져가 에티하드 아레나가 되었습니다.


 

에티하드 아레나의 개관 일정이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야외 공연 비수기인 여름의 초입인 6월 19일 (보통 UAE의 여름은 6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6월 15일부터 3개월 가량은 야외 근로자들이 뜨거운 한낮에 근무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죠.) 야스 아일랜드에서 케이팝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에티하드 아레나 개관 일정과 맞물려 있지 않을까라는 추측을 조심스레 해보게 됩니다. 올해는 한-UAE 상호문화 교류의 해여서 상징성도 있으니 말이죠.



업데이트

3월 12일 코카콜라 아레나는 3월 20일로 예정된 케이팝 슈퍼 콘서트 공연을 코로나19로 인한 팬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취소하고, 공연 일정을 추후로 연기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