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사우디

[문화] 트래픽 초과로 사이트 접속조차 험난했던 BTS 사우디 콘서트 티켓 판매 개시!

둘라 2019. 9. 17. 10:47
728x90
반응형


BTS의 평소 신조와 상충되는 면이 있는 사우디의 정치적 행위로 인해 아미들 사이에서도 많은 논란이 야기되었던 BTS의 장기 휴가 후 첫 복귀 콘서트인 사우디 투어 티켓팅이 예정대로 9월 16일 오후 4시 (한국시간 밤 10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문화] BTS의 첫 사우디 스타디움 투어 티켓 판매 일정 및 가격! 참조)


BTS의 사우디 리야드 공연은 당초 발표되었던 일정보다 며칠 늦게 시작하게 될 리야드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리야드 시즌의 이벤트 일정이 아직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생성된 리야드 시즌 트위터 계정의 두번째 트윗이자 첫 이벤트 공지가 BTS 공연 티켓팅 안내 소식이니 말이죠.  



이벤트 전자비자 발급 사이트인 샤렉에서 바로 판매하여 세시간 이상 서버를 다운시켰던 지난 7월 슈주 콘서트 티켓팅을 고려한 탓인지 ([문화] 예매 사이트 서버다운으로 화답한 아랍 엘프의 오랜 숙원을 이룬 사우디 최초의 K-POP 콘서트, 슈주의 Super Show 7s! 참조), 객석 규모가 10배를 상회하는 BTS 공연의 티켓팅은 전문 사이트인 티켓마스터사우디에서 단독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티켓팅 시작 후 1시간 10분 뒤인 밤 11시 10분 경에 예약 사이트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아예 서버가 다운되었던 슈주 때와는 달리 대기를 타고 있으라는 팝업창이 올라옵니다. 당신은 예매하러 줄 서고 있으며, 차례가 왔을 때 사이트에 접속할 20분의 시간이 주어질 거다. 이메일을 등록하면 차례가 왔을 때 알림 메일 보내줄께.....라는 아주 막연한 멘트와 함께 말이죠...



일단 메일주소를 등록시켜놓고 (포스팅이 끝난 지금까지도 알림 메일이 오지 않았지만... 결국 15시간여 만에 메일 통지가 날라왔네요;;;;), 



일단 메일 따위는 잊고 어차피 알사드와 알나스르의 아챔 8강 2차전을 보고 있던 터라 한번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두 시간이 지났는데.... 좀처럼 진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챔 8강 2차전 포스팅을 대충 마치고 난 새벽 3시, 줄선지 네시간이 흘렀음에도 대기줄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꿈나라 행~~~



아침에 일어나 PC를 보니 차례가 언제 올지 여전히 알 수 없는 상황 속에 핸드폰으로 접속을 시도했더니, 의외로 금방 차례가 오네요?



PC를 통해 처음 사이트에 접속한 이후 무~~~~려 10시간 19분만에 따로 접속한 모바일을 통해 접속해도 된다는 팝업이 뜹니다. 무슨 대용량 파일을 밤새 다운놓고 받아뒀던 옛 기억을 새삼 떠올리게 하네요.



이 메인화면을 보기가 왜이리 힘들었던지요! 만약 UAE에 거주해서 티켓마스터 사이트에 회원이 등록되어 있어도, 사우디 사이트는 따로 회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티켓은 크게 가장 비싼 사운드체크 패키지와 9개 구역으로 나뉜 일반 티켓이 있습니다.



사운드체크 패키지는 일반 관중보다 한 시간 일찍 입장하여 3곡의 리허설을 미리 지켜볼 수 있는 패키지로...



중앙 무대 및 돌출 무대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9개 구역의 일반석 구역 배치도. VIP석이 무대 중앙이 아니라 사이드에 있는 것이 눈에 띄네요.



다소 쌩뚱맞아 보이는 VIP석은 경기장 본부석 주위 구역입니다.



참고로 BTS의 리야드 공연이 열릴 킹 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의 외관. 



5억 1천만달러를 들여 지은 킹 파흐드 스타디움은 최대 68,752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1982년에 착공하여 1987년 공식 개장했습니다. 밖에서 볼 때 텐트 모양을 형상화한 상층부가 인상적인 킹 파흐드 스타디움은 현재 알나스르와 알샤밥의 홈구장으로 사우디 리그가 포함된 FIFA 13부터 사우디 리그를 대표하는 경기장으로 게임 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비전 2030에 따라 지난 2017년 9월 23일 건국 87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사우디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들의 경기장 입장이 공식적으로 허용된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회] 사우디, 2018년부터 그간 제한해왔던 여성들의 경기장 출입을 허용키로! 참조)   


객석에서 볼 공연장 내부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