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러가지.../신간 및 영화

[영화관] 스크린X, 4DX에 이어 릴 시네마 두바이몰을 통해 중동시장에 공식 진출!!

둘라 2018. 6. 21. 05:29
728x90
반응형



부르즈 칼리파, 두바이몰을 소유하고 있는 개발사 에마아르 산하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릴 시네마는 한국의 CJ 4D플렉스와 체결한 새로운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릴 시네마 두바이몰점에 중동지역 최초의 스크린X 상영관을 연내 개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국내 영화팬들에게는 CGV를 통해 널리 알려진 스크린X는 CJ 4D플렉스가 KAIST와 손잡고 2012년 세계최초로 발표한 영화관에서 270도 파노라마 영화 감상이 가능한 멀티 프로젝션 시스템으로 한국의 CGV 체인을 포함하여 전세계 142개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릴 시네마 두바이몰은 스크린X가 중동시장에 설치되는 일부 영화관들 중 하나가 될 예정입니다. 


릴 시네마 두바이몰은 바코 플래그쉽 레이저 영사기를 도입하면서 바코사가 스크린X와 경쟁하기 위해 2015년 발표한 바코 이스케이프 시스템을 함께 받아들여 중동지역 최초이자 유일의 바코 이스케이프관을 개관하여 운영했었지만, 릴 시네마 두바이몰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 과정에서 폐괸되었으며, 바코사 역시 이스케이프 사업의 철수를 2018년 2월 18일 공식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바코 이스케이프 시스템은 기술적으로는 스크린X보다 진일보한 모습을 보였지만, 시스템 설치에 있어서 상영관의 구조에 민감한 시스템 특성상 설치할 수 있는 상영관 자체가 많지 않았던데다 사업을 진행했던 3년여 동안 발표된 전용 영화가 8편에 불과했다는 한계를 극복하기는 힘들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관] 릴 시네마 두바이몰점의 새로운 특별관 바코 이스케이프관 이용기 참조)


프리미엄 영화체험을 표방하고 있는 릴 시네마는 복스 시네마에 비하면 작은 멀티 플렉스 체인이지만, 각 영화관마다 독특한 개성을 부여하며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릴 시네마 두바이 마리나몰에는 UAE 유일의 돌비 시네마 상영관이 있으며, 최근 문을 연 릴 시네마 제벨 알리 레크레이션 클럽에는 UAE 최초의 다인 인 시네마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고, 현재 두바이몰 맞은 편에 있는 중저가 호텔 로브 다운타운 내 부티크 상영관인 릴 시네마 로브 다운타운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한창입니다. ([호텔] 릴 시네마, 로브 다운타운 두바이 내 두바이 최초의 호텔 시네마 개관 공식 발표! 참조) 


그럼 릴 시네마 체인의 플래그쉽 영화관인 릴 시네마 두바이몰은 어떤 차별점을 내세우고 있을까요? 2017년 11일 재개장과 더불어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한 릴 시네마 두바이몰의 내부 사진 속에 그 답이 있습니다.


두바이몰 2층에서 만나는 영화관 입구는 딱히 새삼스러울게 없지만...



실제 영화관 내부의 모습은 입구에서의 모습과는 전혀 딴판인 미래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릴 시네마 두바이몰이 내세우는 차별점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극장 내 모든 상영관에 바코 플래그쉽 레이저 영사기와 함께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을 설치하여 돌비 애트모스가 설치된 상영관이 특별관이 아닌 일반관이라는 점입니다. 릴 시네마 두바이몰 역시 리노베이션 공사 전에는 22관 단 한 곳의 상영관만 돌비 애트모스관이었지만, 리노베이션이 끝난 2017년 11월에는 일반관이 되어버렸기에 더이상 돌비 애트모스 상영관을 따로 찾아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리노베이션과 함께 티켓 판매 및 발부는 전부 기계가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직원은 그저 거들뿐...







티켓 판매기 뒤에 자리잡은 라운지는 색다른 느낌의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상영관 크기에 상관없이 레이저 영사기로 선명한 화질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상영관 내 단일 요금제로 운영되었지만, 리노베이션 후에는 복스 시네마와 마찬가지로 좌석에 따라 차등요금제를 적용하기 시작했지만, 시설투자를 하지 않고 꼼수를 부리는 국내 영화업계와는 달리 티켓가격에 따라 다른 재질과 규격의 의자를 이용하게 됩니다. 





릴 시네마 두바이몰은 스크린X 도입은 공식 발표했지만, 개관시기에 대해서는 연내라고만 밝혔을 뿐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