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알나스르의 0대3 승리로 끝났던 알제이쉬와 알나스르의 8강 1차전은 두 골을 넣었던 완덜레이 산토스의 국적문제로 알제이쉬의 몰구게임승이 선언되었습니다. 브라질 선수인 완덜레이 산토스가 인도네시아 국적도 가진 이중 국적의 소유자라며 아시아 쿼터 선수로 등록했지만, 인도네시아 정부가 기자회견을 열고 그의 여권이 가짜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아시아축구연맹은 1차전의 주인공에서 문제적 인간으로 바뀌게 된 그의 출전 정지 처분을 내린 후 진상조사를 걸쳐 알나스르의 몰수게임패와 벌금 1000달러를 부과했습니다. 

2) 이명주 풀타임. 로모코티프와 홈 1차전에서 득점없이 비겼던 알아인은 우즈벡 원정에서 카이오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키며 0대1 신승을 거두고 4강에 선착했습니다. 이명주는 경고를 하나 받았지만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3) 카타르 원정 1차전을 0대3으로 이기고도 부정선수 출전으로 인한 몰수패로 뒤진 상황에서 홈경기를 치룬 알나스르는 로마리뇨의 이른 시간 선제골로 인한 득점차를 만회하지 못하고 패하면서 예상치 못한 상황진전으로 손쉬운 승리를 거둔 알제이쉬가 창단 이후 첫 아챔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알나스르는 후반 점수차를 줄이기 위해 맹공을 퍼부었지만, 골운도 따르지 않는데다 시간이 지나면서 커지는 부담감을 극복할 수가 없었습니다. 

4) 8강전 결과에 따라 결승전에 진출할 서아시아 결승전인 4강에서 이명주의 알아인과 알제이쉬가 맞붙게 되었으며 1차전은 알아인에서, 2차전은 도하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 이하 경기시간은 현지시간



1. 경기 결과

로코모티프 0:1 알아인 (9월 13일19:00/ 분요드코르 스타디움)=> 합계 0:1

로코모티프

알아인

 

 (전반 38분) 카이오 페르난데스



알나스르 0:1 알제이쉬 (9월 14일 20:45/ 알막툼 스타디움)=> 합계 0:4

알나스르

알제이쉬

 

 (전반 9분) 로마리뇨





2. 4강 일정

1차전- 알아인 : 알제이쉬 (9월 27일/ 핫자 빈 자이드 스타디움)

2차전- 알제이쉬 : 알아인 (10월 18일/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