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UAE

[아부다비] 이번엔 우리 차례닷! 아부다비 경찰, 롤스로이스 팬텀 순찰차 선보여...

둘라 2015. 3. 9. 14:00
728x90
반응형



롤스로이스 팬텀이 UAE 경찰의 슈퍼카 컬렉션에 합류했습니다. 하지만, 롤스로이스 팬텀을 순찰차로 등록한 곳은 그간 일련의 슈퍼카 컬렉션 시리즈를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던 두바이 경찰이 아닌 아부다비 경찰입니다!


두바이 경찰은 2020년 엑스포 유치전이 한창이던 2013년 봄 다양한 차종의 슈퍼카 순찰차를 공개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두바이] 슈퍼카 덕후 두바이 경찰의 럭셔리 순찰차 컬렉션! 참조) 두바이는 순찰차 시리즈 외에도 순찰용 오토바이, 보트, 앰뷸런스 등 다양한 슈퍼카 라인업을 자랑한 바 있습니다.



두바이 경찰의 상징인 흰색과 녹색이 아닌 아부다비 경찰의 상징인 흰색과 자주색으로 도색된 2015년형 롤스로이스 팬텀의 직찍 사진이 지난 주말 SNS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바 있었으며, 일요일부터 아부다비에서 시작된 GCC교통주간을 통해 작년 개장한 야스몰에 전시되면서 공식적으로 그 자태를 드러냈습니다. 2015년형 롤스로이스 팬은 6.8L 12기통 가솔린 모델로 최대 460마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 시판가격으로는 5억9천만원에서 6억 9천만원을 호가하는 슈퍼카입니다.




계속된 라인업 공개로 최근 화제를 모았던 두바이 경찰에 밀리긴 했지만, 아부다비 경찰도 닛산 GT-R, 카마로 등 개성있는 차량들을 순찰차로 사용해 왔습니다.



(아부다비 경찰의 닛산 GT-R)



(아부다비 경찰의 쉐보레 카마로)



UAE는 7개의 토후국이 하나로 모인 연합국가여서 각 토후국별로 고유의 국기가 있는 것은 물론 순찰차량 역시 고유의 색깔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