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월드컵 2022

[카타르월드컵]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일반 방문비자 발급 중단키로!

둘라 2022. 9. 23. 00:13
728x90
반응형

 

카타르 내무부는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월드컵 기간에 맞춰 11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일반 방문비자의 발급을 중단하고 티켓을 구매한 하이야카드 소지자들에 한해 육해공 모든 국경을 통한 카타르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월드컵 기간 중 카타르 입국허가 및 무료 대중교통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 하이야카드 소지자들은 별도의 체류연장이 없어도 1월 23일까지 카타르 체류가 허용되며, 일반 방문비자는 12월 23일부터 서비스를 재개하게 됩니다.

 

카타르 국민과 거주자, 카타르 ID를 소지한 GCC 국가 국민, 취업비자 소지자 및 (당국의 허가를 받은) 인도주의적 원조 목적의 입국자는 임시 입국허가 방침과 무관하게 입국이 가능해집니다.

 

 

내무부 발표에 이어 월드컵 조직 위원회측은 당초 발표했던 하이야 카드 소지자의 티켓 미소지자의 입국초청에 대한 조건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유효한 하이야 카드를 발급받은 입장권 소지자는 최대 3명까지의 입장권 미소지자를 초대하여 카타르에 입국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카타르 입국 전 티켓 소지자의 하이야 카드를 통해 1인당 500리얄 (약 193,000원/ 12세 이하는 무료)을 납부해야만 입국이 허가됩니다.

 

이런 조치들이 취해지는 이유는 카타르 국가의 수용능력을 상회하는 축구팬들이 월드컵이 열리는 3주 동안 몰려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분산시키기 위해 이웃 국가들과 협업하여 매치데이 셔틀을 편성하고, 셔틀이 편성된 이웃국가들도 티켓은 구했으나 카타르 내 숙소 마련에 골머리를 앓고 있을 하이야 카드 소지자들을 지원하는 탄력적인 비자정책을 앞세워 월드컵 특수를 노리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