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UAE

[라스 알카이마] 새해맞이 불꽃놀이로만 3년 연속 세계기록을 갱신해!

둘라 2020. 1. 1. 17:30
728x90
반응형



세상의 관심이 두바이의 새해맞이 불꽃놀이에 몰려있었을 때 부르즈 칼리파가 레이저쇼를 처음 선보였던 2018년, 뜬금없이 알마르잔 아일랜드와 알하므라 빌리지 일대의 앞바다를 이용해 세계에서 가장 큰 공중 불꽃놀이 껍질을 하늘에 쏘아올리면서 등장한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라스 알카이마는 해마다 새로운 기네스북 기록 갱신과 더불어 이벤트의 품질을 높여가며 UAE 내에서 새해맞이 불꽃놀이 갈라쇼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2018/01/01 - [GCC/GU/UAE] - [라스 알카이마] 두 개의 새로운 기네스 공인기록을 세운 UAE의 2018년 새해맞이 레이저쇼 & 불꽃놀이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2018년 불꽃놀이쇼의 성공에 자신감을 얻은 라스 알카이마는 이듬해인 2019년 두 개의 기네스 기록을 갱신한 불꽃놀이를 선보이며 처음으로 본격적인 도로통제 및 행사장 주차 가이드 라인을 선보였는데, 첫 시도여서 그랬는지 가이드 라인이 뒤늦게 나와 막판까지도 혼선이 있었습니다.

2019/01/01 - [GCC/GU/UAE] - [라스 알카이마] 2년 연속 기네스 기록을 갱신한 라스 알카이마의 2019년 새해맞이 불꽃놀이!


그리고, 새로운 10년대의 시작을 알리는 2020년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맞아 라스 알카이마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3년만에 처음으로 지난해 개장한 알하므라 컨벤션 센터에서 만능 엔터테이너 나즈와 카람과 왈라드 알샤미를 호스트로 앞세운 새해맞이 갈라 디너쇼를 준비해 11월 중순부터 일찌감치 홍보에 들어갔으며,



교통통제 정보를 좀처럼 얻기 힘들었던 지난해의 불편함을 교훈삼아 이번에는 일찌감치 교통통제 정보를 다양한 채널로 소개했으며,



RAK NYE (Ras Al-Khaimah New Year's Eve)를 브랜드화하려는 라스 알카이마는 부르즈 칼리파의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에마아르처럼 불꽃놀이의 주무대인 알마르잔 아일랜드 채널을 통해 RAKNYE 2020 GWR Foreworks Show라는 타이틀로 유류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라스 알카이마는 두 개의 기네스 공인기록을 세우며 2020년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성대하게 마쳤습니다. 새해맞이 불꽃놀이로만 3년 동안 깬 다섯번째 기록.



첫번째 기록은 173대의 파이로 드론을 이용한 불꽃놀이. (당초 목표는 190대 투입) 파이로 드론은 새해맞이 카운트 다운으로 시작해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있는 한가운데에서 불꽃놀이를 곁들인 샹들리에와 라스 알카이마의 산악지대를 상징하는 산 모양을 형상화하는 연출에 투입되었습니다. 드론 활용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인데, 지난해의 경험을 살려 투입대수를 대폭 늘리고, 드론에 불꽃까지 달아 난이도를 높인 것이죠.


두번째 기록은 피날레를 장식한 총연장 3,788.86m에 달하는 최장거리 불꽃놀이 폭포 (당초 목표는 4,000m/ 기존 기록은 후쿠오카가 가지고 있던 3,517.23m)


라스 알카이마의 불꽃놀이는 규모면에서 종과 횡을 모두 활용하고 있기에 행사장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도 볼만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그래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집 베란다에서 감상했습니다.



라스 알카이마의 이번 불꽃놀이는 AFP를 통해 사진으로만 소개된 두바이와 달리 동영상으로만 따로 소개될 정도로...



해마다 규모가 업그레이드되면서 단기간에 새해맞이 불꽃놀이 명소로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라스 알카이마의 행보는 새로운 "GCC 관광수도"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라스 알카이마 정부의 의지와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기도 합니다. 라스 알카이마 정부가 라스 알카이마를 세계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은 곳 중 하나로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고 하니, 초대형 새해맞이 불꽃놀이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세계에서 새해를 맞이하기 가장 비싼 곳으로 손꼽히는 두바이에 비해 가성비는 좋으니까요...) 


2010년대 중반만 해도 라스 알카이마가 이런 극적인 변화를 보일지 상상할 수 없었다는 것이 함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