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UAE 리그

[2015 슈퍼컵] 알아인, 마지막 우승 후 세번째 도전만에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탈환해!

둘라 2015. 8. 16. 03:16
728x90
반응형

0. 리뷰

1) UAE 슈퍼컵은 쿠웨이트에서 올연말에 열릴 예정이던 걸프컵이 연기되면서 일정을 뒤로 미룰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왔지만, 결국 예정대로 15일에 치뤄졌습니다.

2) UAE 슈퍼컵 최다 우승팀이자 2012년 이후 4년 연속 슈퍼컵 무대를 밟고 있는 알아인은 3년만의 우승에 도전합니다. 2013년과 2014년에는 2년 연속 알아흘리와 맞붙어 연달아 패하며 고배를 마신 바 있습니다. 한편, 상대팀이자 대통령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알아인 알아흘리전 성사를 막은 알나스르는 2008년 프로화 이후 첫 슈퍼컵 무대를 밟았습니다. 

3) 이명주를 제외하고 아사모아 기안을 포함한 3명의 외국인 선수를 모두 교체한 알아인의 첫 공식 경기입니다. 큰 족적을 남긴 아사모아 기안의 퇴단 등 큰 폭의 선수교체 탓인지 알아인의 프리시즌 매치 성적은 좋지 않았으며, 대체로 영입된 외국인 선수들마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이번 시즌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알아인은 경기 당일 이명주와 즐라트코 달리치 감독을 모델로 내세운 슈퍼컵 홍보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4) 이명주 선발 풀타임. 알아인은 경기의 주도권을 알나스르에게 내주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높은 골결정력을 과시하며 후반에만 세 골을 몰아넣으며 엠마누엘 에메니케의 결승골로 알나스르를 4대2로 꺾고 3년만에 슈퍼컵 우승을 탈환했습니다. 슈퍼컵 통산 5회 우승. 모든 대회를 통틀어 통산 33회 우승. 아사모아 기안의 공백을 메워줄 공격수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엠마누엘 에메니케는 후반 부상으로 교체아웃되었지만 전반 이른 시간 선제골과 결승골을 넣으며 알아인의 슈퍼컵 탈환에 결정적으로 기여하며 이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풀타임을 소화한 이명주는 오마르 압둘라흐만, 이명주, 라이언 바벨로 이어진 엠마누엘 에메니케의 선제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팀의 미들진을 이끌며 알아인에서의 두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습니다.




1. 경기 결과

알아인 4:2 알나스르 (8월 15일 19:40/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아인

알나스르

 (전반 3분) 엠마누엘 에메니케

 

 

 (후반 5분) 자말 마으루프

 (후반 22분) 무함마드 파이즈

 

 (후반 25분) 엠마누엘 에메니케

 

 (후반 35분) 이스마일 아흐마드

 

 

 (후반 48분) 라쉬드 무함마드




< 시상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