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러가지.../관심사 및 지름

[모바일] 1차 출시국엔 오늘 출시된 아이폰 13 프로 맥스 구입&개봉기

둘라 2021. 9. 24. 14:34
728x90
반응형

블로그와 인스타 등에 사용하는 사진용 카메라로 활용 중인 아이폰11 프로 맥스를 2년 동안 사용해오다 이번에 나온 13의 카메라가 많이 향상 되었다고 해서 질러보기로 했습니다.

1차 출시국인 UAE의 예판이 시작되었던 17일 오후 네 시에 애플 공홈을 통해 구매를 시도했지만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예약자 폭주로 서버가 다운될 정도는 아니었지만 맛이 갔었거든요.

다 해놓고 결제할랬더니 배송이 안된다네…
배송이 안된다면 스토어 픽업을 택해 시간까지 정해 마무리할랬더니 튕겨나가고…
하다보니 버퍼링이 걸리면서 갑자기 로그인이 풀리는 등의 난리를 겪으며 한시간 동안 씨름한 끝에 겨우 예약하고 보니 배송일정은 거의 한 달뒤.


어쨌든 예약하고 보니 아이폰 설정에 새로운 아이폰을 위한 준비 메뉴가 생성되더군요.


하지만, 이 메뉴를 한 달동안 보기는 싫어 다음날 단골 매장인 점보 일렉트로닉스를 찾았습니다. 다른 매장에 들어오지도 않은 제품이 일찍 입고되기도 하고, 특별한 할인 프로모션이 있어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혹시나싶어 방문했더니 지금 예약하면 발매일인 24일 당일 수령이 가능하지만, 애플케어도 함께 구매하고 개봉은 잘 작동하는지 확인차 매장 테크니션 앞에서 개봉해야 한다고 해서 덜컥 예약해 버렸습니다. 과거 플스5 예판시 본체+추가 패드+충전기+헤드폰을 패키지로 사야만 판매했던 곳이었으니 그에 비하면 양반이었습니다. 애플케어에 다른 걸 추가로 사야한다고 하지 않아서 다행.

그런데….발매 하루 전날 밤 10시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핸드폰 번호라 누군가싶었는데, 지난주에 제 예약을 받아주었던 직원이더군요.

자신에게 예약한 고객들에게 전화를 돌리고 있다며, 원래 개점 시간은 아침 10시지만, 내일은 아침 8시부터 개점하니 8시 이후에 아무때나 와서 찾아가라고 말이죠.

주말이라 늦잠을 자려고 했는데, 그냥 눈이 떠져 교통체증없는 길을 한시간 달려 매장이 있는 몰 오브 에미레이츠를 찾았습니다.

이른 아침 시간에도 애플 스토어는 물론이거니와 까르푸에도 길게 이어진 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예약힌 매장은 느즈막하게 오는 고객들이 많은지 8시에 맞춰 도착한 제가 첫 수령자가 되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일 당일 새벽부터 줄서서 사본 경험이 있기에 코로나 시대에 줄 서서 기다리는건 고역이었을텐데 다행이었죠.

매장 자체 절차를 마치고 개점 10분만에 폰을 수령했습니다. 태어나서 가장 빠른 시간에 구매한 폰이 되었네요.


박스를 둘러봅니다. 환경보호를 위한다며 내용물을 줄인 아이폰 박스는 처음입니다. 뭐…. 너무나 쉽게 구할 수 있었던 Z플립3 때 이미 경험하긴 했지만요.


색상은 예뻐보였던 시에라 블루입니다.


다소 뜯기 불편했던 z플립3와 달리 비닐포장도 없이 박스 밑 위 아래 부착된 스티커만 벗겨내면 박스를 바로 열 수 있게 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애플 포장에 익숙해진 탓인지 Z플립3를 개봉할 땐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거든요.


어차피 매장 내 개봉조건이기에 화면보호필름도 하나 구해서 부착했습니다.


뒤집어서도 한 컷.


폰빼면 역시나 슬림한 디자인


어차피 데이터 이전도 필요하니 집에 돌아가서 설치를 마무리해야겠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을 위해서라도 새 카메라와도 빨리 친해져야겠네요.



덧1) 미니부터 프로 맥스까지 모델별 뒷태.


덧2) 갤럭시 Z플립3와 박스크기 비교. Z플립3가 약간 더 큽니다.


덧3)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 장착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