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지&소식/외부기고&협조

[사진] 전환기의 아랍에미리트, 어떤 젊은 세대를 원하는가 (웹진 다양성+Asia 8호)

둘라 2020. 4. 1. 04:52
728x90
반응형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에서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 리뷰 웹진 <다양성+Asia> 8호 [메가 아시아 시대, 청년을 말하다!] 중 한 꼭지로 UAE의 청년 세대를 이야기하는 "전환기의 아랍에미리트, 어떤 젊은 세대를 원하는가"편의 표지 사진을 제공하게 되었기에 소개합니다.

<다양성+Asia> 8호 [메가 아시아 시대, 청년을 말하다!]

전환기의 아랍에미리트, 어떤 젊은 세대를 원하는가 (엄익란 교수)


표지 사진으로 제공한 사진은 지난해 말 개장한 어드레스 스카이 뷰 54층에서 찍은 다운타운 두바이 일대 풍경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의미가 없어졌지만, 지난해 연말 에미레이츠가 진행한 대대적인 2020년 상반기 특가 오퍼 당시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에게 무료 숙박이 제공된다고 해 화제를 모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개장 일정이 지연되면서 호텔이 영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이름부터 알린 셈이었지만요.

2019/12/30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다운타운 두바이의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어드레스 스카이 뷰!


어쩌다보니 웹진 <다양성+Asia>와는 지난 7호에 이어 두번째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인연은 검색하다 발견한 한 장의 사진이었습니다만...


지난해 사우디에서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슈퍼 주니어와 BTS의 단독 콘서트가 잇달아 열리면서 우리나라에도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지만, 우리들의 무관심 속에서도 40년 넘게 아랍 사람들과 소통하며 한국과 한국의 문화를 전달해 온 KBS 국제방송국 아랍어방송에서 웹진을 통해 교류사를 간략하게 소개한 바 있습니다.  

<다양성+Asia> 7호 아랍 대중과 교류 40년 : KBS아랍어방송, 아랍한류의 동력 (배정옥PD)


이 꼭지에서는 중동지역 최초로 젯다에서 열렸던 슈퍼 주니어 콘서트 관련 포스팅을 위한 자료를 검색하다 SNS에서 발견해 표지로 사용하게 된 사진을 제공했었습니다. 

2019/07/14 - [GCC/GU/GCC/GU] - [문화] 왜 K-POP을 위시한 한류가 젊은 걸프지역 여성들을 사로잡게 되었을까?

해당 포스팅을 포함한 슈퍼 주니어 콘서트와 관련된 몇몇 포스팅은 트위터 등을 통해 아랍 엘프들에 의해 공유되면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