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2020 카타르컵 결승] 남태희, 1골 1어시스트로 알사드의 카타르컵 우승 이끌어!

둘라 2020. 1. 18. 04:20
728x90
반응형

0. 리뷰

1) 디펜딩 챔피언 알사드가 사실상 리그 우승 경쟁에서 밀려나 불안한 가운데 스페인 슈퍼컵 기간 중 차비 에르난데스와 협상을 벌였던 바르셀로나가 키케 세티엔 감독을 발베르데 감독 후임으로 지명하면서 언젠가 바르샤로 복귀하게 될 차비 에르난데스는 일단 카타르에 더 머무는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2) 카타르컵은 지난해에 이어 디펜딩 챔피언 알두하일과 알사드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알두하일의 전신 중 한 팀인 알자이쉬 시절을 포함하면 3년 연속 맞대결.

3) 남태희 선발 80분 1골 1어시스트, 정우영 풀타임. 시즌 초반 아챔과 셰이크 자심컵에서는 승리했지만 리그에선 4대1로 참패당했던 알사드는 남태희의 결승골과 바그다드 부네자의 멀티골을 앞세워 디펜딩 챔피언 알두하일에 0대4 완승을 거두고 리그에서의 패배 및 지난 대회에서의 패배를 설욕하며 셰이크 자심컵에 이은 시즌 더블 및 카타르컵 통산 2회, 역대 통산 71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알사드에서 알두하일 시절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던 남태희는 결승골 및 바그다드 부네자의 두번째 골을 어시스트하며 친정팀을 상대로 알사드의 우승을 견인했으며, 풀타임을 소화한 정우영은 팀의 클린시트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4) 마리오 만주키치가 풀타임을 소화하고 이스마일 무함마드의 부상으로 전반 이른 시간대에 교체투입된 한광성은 알사드의 수비진을 허물지 못하며 참패를 당해야만 했습니다.

5) 알두하일과 알사드 소속으로 2년 연속 결승에 나선 남태희는 서로 다른 팀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습니다.



1. 경기 결과

알두하일 0:4 알사드 (1월 17일 17:30/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알두하일

알사드

 

 (전반 5분) 남태희 (카타르컵 1호골/시즌 3골)

 

 (전반 21분) 바그다드 부네자 

 

 (전반 48분) 바그다드 부네자 (남태희 카타르컵 2호 어시스트/시즌 3골 5어시)

 

 (후반 26분) 아크람 아피프 



2. 시상식 및 우승 세리머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