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관광지

[아부다비] 루브르 아부다비 (3) 아부다비 가는 길에 볼륨을 높이세요! 루브르 아부다비 고속도로 갤러리 운영 중!

둘라 2018. 2. 19. 05:50
728x90
반응형


루브르 아부다비는 UAE 혁신의 달을 맞이하여 아부다비 미디어와 협업 하에 FM 라디오 방송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고속도로 갤러리를 한 달동안 운영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루브르 아부다비 고속도로 갤러리는 두바이에서 아부다비로 가는 셰이크 자이드 로드/셰이크 막툼 빈 라쉬드 로드 (E11) 내 세이흐 슈와이브와 라흐바 시티를 잇는 100km의 구간 중 길 가에 10km 간격으로 9*6m의 대형 프레임을 설치하여 각 프레임마다 루브르 아부다비에서 전시 중인 작품들 중 엄선한 작품을 전시하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나 탑승객들에게 FM 라디오 방송을 통해 작품을 소개하는 특별한 갤러리입니다. 



두바이에서 아부다비로 차를 몰고 91.6FM (아부다비 클래식 FM), 95.8FM (이마라트 FM), 100,5FM (라디오 1) 중 한 채널을 들으면서 달리다 보면, 루브르 아부다비 프레임이 보이는 몇 미터 앞에서 송출되던 방송이 잠시 중단되면서 자연스레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약 30초간의 작품 해설 방송이 나온 후, 다시 듣고 있던 채널의 방송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이 소식을 듣고 아부다비로 가면서 테스트해봤더니 90% 이상의 확률로 프레임 근처 몇 미터 앞에서 고속 주행 중인 차량 내 카스테레오를 통해 작품 해설 방송이 나오는 것을 실제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프레임 내에 설치된 태양열로 작동되는 FM 방송 송신기가 주행 중인 차량을 발견하면 그 차량을 향해 해설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 해설방송이 중간에 적절한 타이밍에 난입하는 것을 보면 살릭 태그와 연동된 방식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