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FIFA 월드컵

[월드컵경기장] 카타르의 전통을 형상화한 알라이얀 스타디움!

둘라 2015. 4. 27. 04:45
728x90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는 납품 및 유산을 위한 최고 위원회 (The Supreme Committee for Delivery and Legacy)는 지난주 알라이얀에 있는 알리 빈 압둘라 포트에서 다섯번째 월드컵 경기장인 알라이얀 스타디움을 공개했습니다. 당초 지난해 내셔널 데이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었었지만, 4개월이나 지연된 끝에 공개된 경기장입니다.




알라이얀 스타디움은 얼마전 완전히 부숴버린 알라이얀의 옛 홈구장인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 자리에 4만석 규모의 경기장으로 세워지게 되며, 월드컵이 끝난 후에는 상층부를 걷어내고 21,000석 규모의 경기장으로 규모를 줄이게 됩니다. 



FIFA에 의해 월드컵 개최시기가 변경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라이얀 스타디움 역시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냉방기술을 도입하여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치룰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친환경 건축기술을 적용하고 이미 부숴버린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의 건축자재 및 시설 등의 90%를 재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번 시즌 가스 리그로 강등되는 굴욕을 맛봤지만 카타르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광범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알라이얀 클럽의 위상과 사막의 관문이라는 지리적 위치와 강한 전통 문화와 유산을 갖고 있는 역사적인 위치를 감안하여 알라이얀 스타디움은 사막, 동물, 식물, 국제 교역 등 카타르 문화를 상징하는 일곱가지의 문양과 디자인을 형상화하여 경기장을 설계했다고 밝혔습니다.





월드컵 경기장 외에도 사원, 멤버스 클럽, 육상 트랙, 크리켓 경기장, 테니스 코트, 하키 경기장, 축구 연습장, 스케이트 파크, 사이클 트랙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이 함께 들어설 알라이얀 스타디움은 도하 메트로가 연결되어 방문객의 교통 편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카타르월드컵] 끊임없는 논란 속에서도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는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소개! 참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