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UAE 리그

[16/17 대통령컵 8강전] 리그 1~3위팀이 모두 탈락한 파란의 8강전, 알자지라에 압승을 거둔 5위팀 알와흐다만 4강에 올라!

둘라 2017. 1. 6. 03:04
728x90
반응형

0. 리뷰

1) 임창우, 박종우 풀타임. 임창우의 알와흐다는 리그 최다 득점팀이자 최소 실점팀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디펜딩 챔피언 박종우의 알자지라와의 아부다비 더비에서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해트트릭과 발라즈 주작의 멀티골 등을 앞세워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6대0 압승을 거두는 파란을 일으키며 4강에 올랐습니다. 알와흐다는 이번 시즌 리그 전반기 13경기에서 단 8골만을 허용한 알자지라의 수비진을 상대로 무려 여섯골을 뽑아내고 경기당 두 골 이상을 넣는 공격진을 철저하게 무력화시키면서 아부다비 더비사에 남을 최다골차 승리를 거뒀습니다. 지난 시즌 경질이 유력한 상황에서 대통령컵 우승으로 감독직을 유지할 수 있었던 헹크 텐 케이트 감독에게는 대통령컵에서만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경험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참패에 멘붕에 빠진 알자지라 구단은 선수들의 인터뷰를 금지시키고 경기를 중계한 두바이 스포츠와의 관계를 끊겠다고 할 정도의 충격적인 결과였습니다. 안면 보호대를 착용한 채 풀타임을 소화한 임창우는 알자지라의 공격진을 철저히 봉쇄하며 팀의 클린시트에 기여했고, 박종우 역시 풀타임을 소화하며 분전했지만 허탈한 결과를 받아들고야 말았습니다. 

2) 이명주 풀타임. 알아인은 경기 내내 일방적인 경기를 펼치고도 골을 넣지 못하는 사이 알나스르의 완덜레이 산토스가 이끈 역습 상황에서 허용한 자심 야으꿉의 선제골을 경기 내내 만회하지 못하며 결국 0대1로 석패하고 말았습니다. 이명주는 공미에서 수비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옮겨가며 풀타임을 뛰었지만, 상대 선수의 압박에 빼앗긴 볼이 완덜레이 산토스로 이어지며 실점의 빌미를 제공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3) 빈약한 공격력과 허술한 수비진으로 리그 전반기 내내 고전을 면치 못했던 샤르자는 리그 최다 득점 2위와 최소 실점 2위로 알자지라와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는 리그 2위팀 알와슬을 상대로 겔민 리바스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2대4로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4강에 올랐습니다.

한편, 샤르자는 알와슬에게 승리를 거둔 다음날 영입 후 강렬한 인상을 남겼지만 부상으로 전력에서 장기 이탈한 송진형의 대체 선수로 가시마 앤틀러스와 울산 현대에서 활약했던 일본인 미드필더 마스다 치카시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4) 이번 시즌 승격 후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핫타는 에미레이츠 클럽에게 역전승을 거두고 창단 이후 처음으로 대통령컵 8강에 진출하는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핫타는 오만, 라스 알카이마와 국경을 맞닿고 있는 인구 2만 7천명의 두바이 월경지입니다.





1. 경기 결과

알와흐다 6:0 알자지라 (1월 4일 18:25/ 자빌 스타디움)

알와흐다

알자지라

 (전반 23분) 세바스티안 테갈리

 

 (전반 24분) 세바스티안 테갈리

 

 (전반 27분) 발라즈 주작

 

 (후반 8분) 발라즈 주작

 

 (후반 27분) 무함마드 부르고쉬

 

 (후반 35분) 세바스티안 테갈리

 



알와슬 2:4 샤르자 (1월 4일 18:25/ 막툼 빈 라쉬드 스타디움)

알와슬

샤르자

 

 (전반 6분) 겔민 리바스

 

 (전반 37분) 오마르 주므아

 

 (후반 13분) 겔민 리바스

 

 (후반 31분) 겔민 리바스

 (후반 37분) 로날도 멘데즈

 

 (후반 50분) 하산 무함마드

 



에미레이츠 클럽 1:2 핫타 (1월 5일 16:55/ 알막툼 스타디움)

에미레이츠 클럽

핫타

 (전반 19분) 무라드 바트나 

 

 

 (전반 28분) 사무엘 로사 

 

 (전반 32분) 마히르 자심

 (후반 46분 퇴장) 아흐마드 칼라프

 



알아인 0:1 알나스르 (1월 5일 20:00/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아인

알나스르

 

 (전반 26분) 자심 야으꿉

 (후반 47분 퇴장) 후세인 압바스

 



2. 4강전

알와흐다 (전반기 5위) vs 샤르자 (전반기 10위)

핫타 (전반기 9위) vs 알나스르 (전반기 6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