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AFC챔피언스리그

[23/24 ACL 8강 1차전] 호날두의 알나스르를 꺾은 박용우의 알아인, 시즌 26연승과 함께 기선을 잡은 알힐랄!

둘라 2024. 3. 6. 05:03
728x90
반응형

0. 리뷰

알아인 대 알나스르

1) 알아인과 알나스르 2020년 아챔 조별 예선 이후 4년만에 아챔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당시에는 원정팀이 승리해 1승 1패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친선경기까지 포함하면 3전 1승 1무 1패.
2) 알아인을 이끄는 에르난 크레스포 감독은 알두하일을 이끌던 지난해 알힐랄과의 아챔 4강전에서 0대7이라는 역대급 참패를 경험한 바 있으며, 4년전 리야드 원정에서 알나스르를 상대로 결승골을 넣었던 알아인의 간판 공격수 코조 라바는 리그 경기 도중 당한 부상으로 결장한 반면, 팀의 제1~3 골키퍼가 부상과 징계로 골키퍼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나스르의 루이스 카스트로 감독은 경기의 중요성을 감안해 팀의 메인 골키퍼인 다비드 오스피나 골키퍼를 완전한 상태가 아님에도 복귀시켰습니다. 알아인의 홈구장인 핫자 빈 자이드 스타디움은 친선 경기도 아닌 공식 경기로 UAE를 처음 찾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보기 위해 평일인 월요일임에도 평소보다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채웠습니다. 
3) 박용우 풀타임. 상대 전적에서 1승 1무 1패로 호각세인 알아인과 알나스르의 경기에서는 양팀 합쳐 여덟장의 옐로 카드와 한 장의 레드 카드가 난무한 가운데 알나스르의 맹공을 잘 막아내며 알나스르 수비진의 틈을 허문 수피안 라히미의 선제골을 잘 지킨 알아인이 1대0으로 승리하고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핵심 공격수 코조 라바의 결장 속에서도 알아인은 알나스르 골문을 가른 두 차례 골이 무효처리 될 정도로 점유율을 내주면서도 알나스르 수비진의 빈틈을 잘 노린 반면, 알나스르는 슛을 난사하는 와중에도 위협적인 슛은 박용우의 실수로 얻어낸 슛기회를 칼리드 이사 골키퍼의 오른손으로 막은 호날두의 슛이었을 정도로 효율적이지 못했습니다. 며칠전 리그 최하위팀 알하즘 감독에게 수비는 형편없다는 평을 들은 바 있는 알나스르의 센터백 에므리크 라포르트가 코너킥 상황에서 자리 쟁탈전 상황에서 반다르 알아흐바비의 오른쪽 옆구리를 뒤에서 오른쪽 팔꿈치로 내려찍는 파울로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면서 2차전 수비진 운용에 더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박용우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동점의 빌미를 제공할 뻔했지만, 칼리드 이사 골키퍼의 선방 속에 팀의 클린시트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알힐랄 대 알잇티하드

1) 시즌 26연승에 도전하는 알힐랄과 사우디 엘클라시코라는 평이 무색하게 최근 몇 년간 알힐랄만 만나면 경기가 꼬이는 징크스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알잇티하드가 리그에 이어 4일만에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알힐랄과 알잇티하드가 아챔에서 맞붙는건 알힐랄이 우승했던 2019년 8강전 이후 4년 만입니다. 알잇티하드는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차지했지만, 리그에서 허용한 2패를 전부 안겨준 알힐랄 때문에 전구단 상대 승리 우승에는 실패했죠. 
2) 리그에 이어 4일 만에 리턴매치를 펼친 알힐랄과 알잇티하드의 1차전에서는 경고 누적 징계로 4일전 경기에서 쉬었던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의 결승골과 바로 이어진 살림 알도사리의 추가골을 앞세운 알힐랄이 2대0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의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알힐랄은 이번 승리로 세계 기록 27연승에 한 경기 부족한 시즌 26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카림 벤제마가 리그에 이어 결장한 가운데 알잇티하드는 은골로 캉테가 쿨리발리에게 무리한 태클을 시도하다 발목을 찍고 퇴장을 당하면서 안그래도 벅찬 알힐랄을 상대로 고전을 자초했습니다. 국대 주전 골키퍼지만 등 수술로 아시안컵에 결장하는 등 두 어달 넘게 전력에서 이탈했다가 복귀한 무함마드 알오와이스 골키퍼는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뤘습니다.

 
다음주에 펼쳐질 2차전은 라마단과 함께 합니다.
 
 

1. 8강 1차전 결과
알아인 1:0 알나스르 (3월 4일 20:00/ 핫자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아인 알나스르
(전반 44분) 수피안 라히미  
  (후반 49분 퇴장) 에므리크 라포르트

 
 
 

알힐랄 2:0 알잇티하드 (3월 5일 21:00/ 킹덤 아레나)

알힐랄 알잇티하드
(전반 40분)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전반 42분) 살림 알도사리  
  (후반 21분 퇴장) 은골로 캉테


 

2. 8강 2차전 일정

알나스르 0:1 알아인 (3월 11일 22:00/ 알아우왈 파크)
알잇티하드 0:2 알힐랄 (3월 12일 22:00/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3. 4강전 일정

1차전: 알아인/알나스르 승자 대 알힐랄/알잇티하드 승자 (4월 16일 미정/ 미정)
2차전: 알힐랄/알잇티하드 승자 대 알아인/알나스르 승자 (4월 23일 미정/ 미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