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2/11/17 3

[리뷰] 입국부터 출국까지 무함마드 왕세자의 극과 극 체험으로 본 청와대와 한남동 대통령 관저 사이

사우디 역사상 처음으로 왕세자로서 총리에 지명된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한국을 찾았습니다. 지난달 하순 알제리에서 열린 아랍리그 정상회담에서 살만 국왕 대신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할 계획이었다가 장거리 여행이 중이에 안 좋다는 주치의의 조언에 따라 알제리행을 취소하고 휴식을 취한 후 연기없이 G20 회담을 포함한 아시아 순방 일정에 한국행이 확정된 바 있습니다. 자정을 넘긴 새벽 0시 30분 서울 공항을 입국한 그를 맞이한 것은 한덕수 총리였습니다. 양국에서 정치적 위상은 다르지만 타이틀상으론 같은 총리긴 하네요. 다음 국왕을 예약한 실세 총리냐, 허수아비 총리냐...차이만 있을 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는 지난 몇 년동안 자신을 향한 비판만 일삼다가 정작 아쉬운 소리를 하기 위해 자존심 구겨가며 ..

GCC&GU/사우디 2022.11.17

[사우디] 최고급 파티 브랜드 리조트 파에나, 사우디 홍해 프로젝트 진출!

사우디 서부의 홍해에 자리잡은 미개발 인공섬들을 개발하는 홍해 관광 프로젝트를 위해 다국적 호텔 브랜드 영입과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레드 씨 글로벌은 세계에서 가장 호화로운 파티 호텔 브랜드 중 하나인 파에나 (Faena)를 유치하는데 성공하여 파에나 레드 시 (Faen The Red Sea)를 2024년에 개장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홍해 개발 회사 (Th Red Sea Development Company)는 지난 달 하순 사우디의 또다른 기가 프로젝트인 아마알라 (Amaala)와 합병해 마스터 디벨로퍼인 레드 씨 글로벌 (Red Sea Global)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파에나는 마이매미와 부에노 아이레스에서 영업 중으로 비욘세, Jay-Z,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22/23 APL 10R] 파죽의 7연승 달린 알와흐다, 패배 직전 극적으로 샤르자와 비기며 선두에서 끌어내린 알아인!

0. 리뷰 1) 카타르 월드컵 전 리그 마지막 라운드입니다. 2) 4연승을 달리고 있는 샤밥 알아흘리와 3연패의 늪에 빠진 알나스르와의 두바이 더비에서는 이고르 제수스의 선제 결승골과 페데리코 카르타비아의 멀티골을 앞세운 샤밥 알아흘리가 손쉬운 3대 0 승리를 거두고 이번 라운드 종료 직전 극적으로 리그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3) 코르팟칸은 알다프라와의 홈경기에서 일곱골이나 주고받는 대공방전 끝에 4대3으로 승리하고 원정팀 알다프라를 6연패의 수렁에 빠뜨렸습니다. 4) 알자지라와 알와흐다의 아부다비 더비에서는 조아오 페드로의 결승골을 앞세운 알와흐다가 0대1 승리를 거두고 리그 7연승을 달렸습니다. 샤밥 알아흘리와 승점이 같지만 맞대결에서 패했기에 2위를 지켰습니다. 5) 알와슬은 바니야스 원정에서 퇴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