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2/08 11

[22/23 Q2D 1R] 메사이미르, 극장골을 허용하며 루사일과 비겨!

0. 리뷰 1) 카타르 2부 리그 메사이미르로 이적한 가솔현은 등번호 3번을 달게 되었습니다. 2) 카타르 2부 리그는 8개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시즌은 8개팀으로 치루는 마지막 시즌으로 다음 시즌부터는 1부 리그를 12개팀에서 10개팀으로 축소하고, 2부 리그를 8개팀에서 10개팀으로 확대 운영됩니다. 이번 시즌을 11위와 12위로 마무리하는 1부 리그 팀은 2부 리그로 자동 강등되고, 2부 리그 우승팀은 1부 리그 10위팀과 승강 플레이오프를 펼치도록 예정되어 있습니다. 3) 카타르 2부 리그 경기 정보는 결과만 알려질 뿐 거의 제공되지 않습니다. 4) 가솔현 선발 출전. 메사이미르는 루사일과의 개막전에서 후반 막판 동점골을 허용하며 2대2 무승부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선발 출전한 가솔현은 ..

[22/23 RSL 1R] 김승규, 클린시트로 성공적인 사우디 리그 데뷔전을 치뤄!

0. 리뷰 1) 지난 4년간 무함마드 빈 살만 프로 컵 리그로 불리웠던 사우디 리그는 새 시즌이 시작되기 이틀 전인 23일 사우디 국부펀드 (PIF) 산하의 부동산 개발업체는 루쉰과 5년간 총액 4억 7800만 리얄 (약 1,710억원) 규모의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모회사인 PIF는 프리미어리그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현 구단주죠. 루쉰과의 새 메인 스폰서 계약에 따라 22/23시즌부터 다섯 시즌 동안 사우디 프로 리그의 공식 명친은 루쉰 사우디 리그가 되었습니다. 2) 알파이하와 다막의 리그 개막전에서는 도마고즈 안톨리치의 결승골을 앞세워 원정팀 다막이 승리했습니다. 도마고즈 안톨리치는 이번 시즌 첫 골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3) 장현수 결장. 리그 4연패에 디펜딩 챔피언 알..

[22/23 QSL 4R] 선두 알아라비 파죽의 4연승, 첫 2연승 이끈 남태희의 결승골, 그리고 부진에서 헤메는 알사드!

0. 리뷰 1) 남태희 풀타임 1골. 지난 라운드에서 첫 승을 거둔 알두하일은 개막전에서 리그 50경기 무패행진에 도전하던 알사드를 꺾으며 이변의 주인공이 되었던 알마르키야와의 경기에서 많은 찬스에서 골이 터지지 않아 고전했지만, 남태희의 선제 결승골을 끝까지 잘 지켜 0대1 승리를 거두고 리그 2연승을 달렸습니다. 지난 세 경기에서 아까운 찬스를 많이 놓쳤던 남태희는 시즌 첫 골을 성공시키며 팀 승리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2) 이번 시즌들어 예상 밖으로 극강의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는 알와크라는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무라드 나지의 결승골을 앞세워 0대3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쐐기골을 넣은 겔손 달라는 리그 네 경기에서 매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6골로 깜짝 득점 선두에 올랐습니다. 3) 개막..

[공지] 둘라뱅크 아카이브가 17년간의 기록을 정리하고 티스토리로 이전했습니다.

다음 블로그 서비스가 종료되고 9월말까지 티스토리로 통합됨에 따라 2005년부터 2014년 8월까지 운영했던 둘라뱅크 아카이브도 티스토리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어!? 그러고보니… 이 블로그를 17년째 운영해왔군요! 두 블로그가 나란히 티스토리에 있게 됨에 따라 둘라뱅크 아카이브는 다음에서 쓰던 아이디 dullahbank를 사용할 수 없어 새 아이디를 갖게 되었습니다. http://dullahive.tistory.com 다음의 방침에 따라 방문객수 200만뷰는 채우지 못한채 이전되었고, 모든 댓글과 방문록 역시 날라갔군요. 이러고보니 녹색동네로의 이전은 여전히 내키지 않는데, 두 블로그를 합치고 기능을 추가하여 아예 홈페이지를 다시 만들어볼까 생각도 드네요. 괜찮은 업체 아시는 분!? 참고로 페이지 이름..

[오피셜] 알힐랄, 디자인을 단순화한 새 엠블렘 공식 발표!

지난 시즌 막판 극적인 대역전 우승으로 팀 창단 이래 첫 리그 3연패를 달성한 후 사우디 리그 역사상 첫 리그 4연패에 도전하는 디펜딩 챔피언 알힐랄은 25일부터 시작되는 새 시즌을 앞두고 새 엠블렘 공개식을 유튜브와 틱톡 공식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새 엠블렘은 매우 심플해 보이지만 알힐랄을 상징하는 푸른색으로 방패 모양을 형상화하고, 방패 사이의 공간을 활용해 흰색으로 Hilal의 첫 글자를 딴 대문자 H, 그리고 푸른색 표식에 두 개의 초승달을 형상화해 هلال의 아랍어 첫 글자 ه를 썼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새 엠블렘은 알힐랄 창단 이후 다섯번째 엠블렘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알힐랄 엠블렘은 2008년부터 사용되어 온 네번째 엠블렘입니다. 이번 엠블렘은 복잡해 보였던 기..

[22/23 QSL 3R] 3연승으로 리그 선두를 지킨 알아라비, 세 경기 만에 간신히 첫 승을 거둔 알사드와 알두하일!

0. 리뷰 1) 카타르는 이번 시즌 첫 퇴장당한 후 복귀한 세바스티안 소리아의 결승골로 알사일리야를 꺾고 시즌 첫 승을 거뒀습니다. 2) 지난 라운드에서 비겼던 알와크라는 움 살랄과의 경기에서 4대0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두 번의 멀티골 포함 세 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인 겔손 달라는 다섯골로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3) 유일한 시즌 첫 2연승 팀인 알아라비는 카타르 리그 데뷔 두 경기 만에 마수걸이 골을 신고한 오마르 알소마의 결승골과 유스프 음사크니의 추가골을 묶어 알마르키야를 2대0으로 완파하고 3연승으로 리그 단독 선두를 지켰습니다. 승격팀 알마르키야는 세 경기 만에 첫 패배를 당했습니다. 4) 남태희 선발 92분 출전. 첫 두경기에서 1무 1패로 승리가 없었던 알두하일과 유일한 2연패 팀으..

[카타르월드컵] 개막일이 당초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진 11월 20일 개막!

FIFA는 카타르 월드컵 개막일을 당초 예정된 11월 21일보다 하루 앞당긴 11월 20일부터 시작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는 공식 개막식이 펼쳐질 개최국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경기 (11월 21일 오후 7시)가 원래 개막일인 21일의 세번째 경기로 예정됨에 따라 일정을 조정해 달라는 카타르 축구협회측의 요청을 FIFA 이사회의 만장일치 승인에 따라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이는 워낙 종목이 많아 개막식전에 대회가 시작되는 올림픽이나 아시안 게임과 달리 개막식과 함께 열리는 개막전을 개최국, 혹은 디펜딩 챔피언의 첫 경기로 치뤄온 월드컵의 전통을 잇기 위한 결정이기도 합니다. 개최국 카타르는 A조,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는 D조에 배정되었기에 카타르 경기가 개막전이 된 것이죠. 이번 결에 따라 카타르 월드컵..

[22/23 QSL 2R] 양강의 부진 속 혼돈의 초반 판도, 마침내 개장한 루사일 스타디움 첫 골의 주인공은?

0. 리뷰 1) 사우디 리그 알아흘리에서 8시즌 뛰면서 득점왕 3회를 달성하고 리그 144골로 외국인 선수 통산 최다골 기록을 세우고 있던 시리아 공격수 오마르 알소마가 카타르 리그 알아흘리로 한 시즌 임대 이적했습니다. 알아흘리가 이번 시즌 창단 이래 첫 2부 리그로 강등된 이후 UAE 리그 등에서 영입을 타진했지만 이를 거부하고 애증의 알아흘리가 2부 리그에 있는 이번 시즌 카타르 리그의 알아라비로 임대 이적을 택했습니다. 알아흘리가 다음 시즌 복귀하면 다시 돌아오겠죠. 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이 열릴 경기장이자 GCC에서 가장 큰 경기장인 루사일 스타디움이 리그 2라운드 마지막 경기가 열린 8월 11일 공식 개장 경기를 가졌습니다. 공식 개장 경기는 2라운드 매치 중 빅매치인 알아라비와 알라이얀의..

[콘서트] UAE 양대 아레나 개관 후 첫 K-pop 공연, 하이프라운드 K-페스트 아부다비!

새 정규앨범 본 핑크 발매 후 월드투어를 떠나는 블랙핑크가 내년 1월 28일 아직 장소 미정인 아부다비 공연을 확정지은 가운데, 9월 10일 아부다비에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리는 콘서트 하이프라운드 K-페스트가 공연 한 달을 앞두고 티켓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하이프라운드 K-페스트는 두바이에 있는 코카콜라 아레나, 아부다비에 있는 에티하드 아레나가 개관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K-pop 공연입니다. UAE 한국 문화원에서 주최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공연과 지난 두바이 엑스포에 즈음하여 싸이, 브레이브걸스 등 여러 K-pop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가졌지만, 아부다비에서는 오랜만에 열리는 K-pop 공연이기도 합니다. 2019년에 6월에 개관한 두바이의 코카콜라 아레나는 개관 초기부터 K-pop 공연 유치에 ..

[22/23 QSL 1R] 승격팀에게 무너진 알사드의 리그 50경기 무패 행진 기록, 알와크라에게 또다시 4실점 패배한 알두하일!

0. 리뷰 1) 카타르 리그 22/23시즌이 일찌감치 시작되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위해 만들어 놓은 냉방 경기장으로 인해 한여름에도 경기가 가능해진 덕이죠. 2) 정우영 풀타임. 다섯 시즌만에 1부 리그에 복귀한 알마르키야와 리그 50경기 무패행진에 도전하는 알사드의 개막전에서는 알마르키야가 가 예상을 깨고 알사드를 4대3으로 격파하는 대이변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시즌 첫 골의 주인공이 된 로드리고 타바타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알사드가 전반을 2대1로 앞설 때만 해도 예상대로 알사드의 승리가 점쳐졌으나, 정줄 놓은 알사드 수비진의 실책이 이어지며 후반에만 3실점을 허용해 알마르키야에게 결국 패하고 말았습니다. 대역전승의 기반을 닦은 알마르키야의 아이만 후세인은 이번 시즌 첫 멀티골의 주인공이 되었으며,..

[월드컵경기장] 결승전이 열릴 루사일 스타디움 개장 및 개장기념 특별 이벤트 공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이 열릴 경기장이자 카타르 월드컵 내 8개 경기장 중 유일하게 공식 개장하지 않은 루사일 스타디움의 공식 개장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8만석을 수용할 수 있는 걸프지역에서 가장 큰 경기장인 루사일 스타디움은 지난 2018년 12월 디자인을 공식 발표했으며, 지난 4월 추첨식을 앞두고 언론에 공개된 바 있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5월에 열리는 아미르컵 결승전을 통해 선보였을텐데, 리그 일정을 전체적으로 일찍 마무리되어 경기장으로 투입될 수는 없었습니다. 2018.12.15 - [야!쌀람!풋볼/카타르 월드컵 2022] - [월드컵경기장] 카타르 월드컵 개폐막식이 열릴 주경기장 루사일 스타디움 디자인 최종 공개! 카타르 월드컵을 대비한 냉방 경기장을 활용해 8월 1일부터 일찌감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