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2/07 7

[네옴]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네옴에 들어설 신개념 수직 도시 더 라인 디자인 공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는 7월 25일 네옴에 지어질 신개념 탄소배출 제로 도시 더 라인의 디자인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이미 외신을 통해 사우디 미러라인이라는 이름으로 보도되자 네옴에서 공식 발표한 이 신도시의 디자인은 지난해 1월 프로젝트 발표 후 1년 6개월만에 발표되었습니다. 2021.01.10 - [GCC/GU/사우디] - [경제] 사우디, 메가시티 네옴 내 신개념 탄소배출 제로 도시 "더 라인" 프로젝트 발표! 네옴 개발사 이사회 의장이기도 한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의 야심찬 포부와 함께 공개된 더 라인의 디자인은 첫 프로젝트 발표 당시 땅을 파서 연결하는 지하도시 대신 지상에 광야를 가로지르는 초대형 장벽을 세우는 형태로 확정되었습니다.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나라에 제출한 너무나 진보적..

GCC&GU/사우디 2022.07.26

[단상] 잊혀질 때마다 튀어나오는 "제2 중동 붐"이라는 공허한 허상

걸프 국가에 진출한 청년들이 맞이하게 되는 현실 최근들어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결정적인 타격을 입었던 업계 중 하나인 항공업계가 본격적인 인력 충원에 들어가면서 에미레이츠, 에티하드, 에어 아라비아, 카타르 항공 등에 취업하여 새롭게 이 동네에 나오는 항공 승무원들의 vlog를 유튜브에서 종종보곤 합니다. 중동 (걸프지역) 항공사의 승무원은 전문적인 라이센스와 경력없이도 취업에 성공하면 좋은 조건으로 근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직종입니다. 가령 두바이의 국적 항공사인 에미레이츠 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는 승무원 초봉은 기본급 4,260디르함 (현재 환율기준 약 152만원)에 각종 수당을 더해 평균 9,770디르함 (현재 환율기준 약 350만원)에서 시작한다고 하죠. 개인 소득세가 없으니 공개된 급여..

[외교] 빈손으로 끝난 바이든의 사우디 방문을 초래한 미 민주당 정부의 자충수

지난 주말 터키에서 일어난 사우디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암살 사건의 배후로 무함마드 왕세자를 지목하며 "국제적 왕따"로 만들겠다던 바이든 미 대통령과 미 애틀랜틱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바이든 대통령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던지 간에 난 신경쓰지 않는다."고 이야기했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자말 카슈끄지의 약혼녀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야기한 주먹 인사와 함께 결국 사우디 젯다에서 만났습니다. 취임 후 1년 반만에 이스라엘과 사우디를 방문하는 중동 순방길에 올랐던 바이든 미 대통령은 첫 방문지인 이스라엘에서는 이스라엘을 포함한 "연합 방위"와 역내 역할론을 강조하며 격한 환영을 받았지만, 사우디 방문길이 바이든이 원하는 대로 되진 않을 것임은 사우디 정부가 공항에 마중보낸 인사에서부터 간접적으로..

GCC&GU 2022.07.19

[CX] 캐세이퍼시픽, 10월 2일부터 두바이-홍콩 직항 노선 재개!

캐세이퍼시픽은 코로나 사태 이후 오랫동안 운항을 중단해왔던 두바이-홍콩 직항 노선을 10월 2일부터 재개한다고 공식 발표하고 티켓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두바이-홍콩 직항 노선은 캐세이퍼시픽이 중동지역 노선을 정리하면서 아부다비와 젯다 직항 노선 (2014년 여름), 도하 직항 노선 (2016년 2월)의 운항을 취소한 와중에도 운영되어 왔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 무기한 운항이 정지된 상황이었습니다. GCC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에게 캐세이퍼시픽의 장점은 홍콩을 찍고, 비싼 에미레이츠나 에티하드 등에 비해 훨씬 싼 가격에 오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젯다-홍콩 노선이 끊기기 전 젯다에서 근무할 때 에미레이츠 비즈니스석 요금의 절반 가격으로 캐세이퍼시픽 비즈니스석을 이용했던 기억이 있고, 코로나 전까지만 해도..

[교통] UAE에서 운전시 사용하기 가장 좋은 네비게이션 앱은???

얼마 전 선배 일행이 UAE를 방문하면서 차를 렌트하고 다녔는데 일부 구간에선 갈림길이 여러개로 나뉘어질 정도로 복잡한 두바이 도로 구조와 한국과는 또 다른 도로제한속도에 적응하지 못해 처음 며칠간은 애를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마땅히 아는 네비가 없어서 구글맵을 사용했는데, 구글맵의 길안내가 불친절하게 느껴진게 첫번째 이유이고, 가뜩이나 초행길인데 네비의 불충분한 설명에 휩쓸려 길을 잘못 들면 멘붕에 빠진 채 몇 킬로를 우회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가 추가로 발생했던 것이 두번째 이유였습니다. 올해 초, 이 곳에 방문하기 전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던 후배한테는 앱을 추천해 줄 기회가 있었지만, 별로 물어보지 않았던 선배 일행에게는 추천할 기회를 깜빡 놓쳤다가 나중에 알려드리게 되었고, 그 앱을 사용한..

GCC&GU/UAE 2022.07.13

[오피셜] 카타르 2부 리그 메사이미르, 경주 한수원 수비수 가솔현 영입!

카타르 2부 리그 클럽인 메사이미르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경주 한수원에서 뛰던 중앙 수비수 가솔현을 영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등번호는 3번을 받았고 계약기간은 미공개. 메사이미르는 1996년 알나흐다란 이름으로 처음 창단되었으며, 2년 뒤인 1998년 알쇼알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2004년 현재의 팀명인 메사이미르란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메사이미르는 15/16시즌에 딱 한 번 1부 리그에 참가했으며, 승격 첫 시즌에 단 1승만을 거두고 다시 2부 리그에 강등된 바 있습니다. 지난 21/22시즌에는 8개팀 중 6위를 차지했었습니다. 가솔현은 U-20 대표 출신으로 FC안양, 경주 한수원, 전남 드래곤즈, 강원 FC에서 뛴 바 있으며, 2021년 경주 한수원으로 복귀한지 1년 반만에 카타르 2부 리그..

[오피셜] 알샤밥, 국대 주전 골키퍼 김승규 영입 발표!

사우디 리그의 알샤밥은 지난 시즌 종료 후 일주일 만에 구단 SNS계정을 통해 가시와 레이솔에서 활약 중이던 국대 주전 골키퍼 김승규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김승규는 알샤밥이 다음 시즌을 앞두고 자유계약으로 영입한 아흐메드 압두에 이어 팀 내 두번째 영입 선수이자 첫번째 외국인 선수로 계약 기간은 3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1947년에 창단되어 75년의 역사를 가진 알샤밥은 리그 통산 6회 우승을 차지한 팀으로 지난 11/12시즌 우승이 마지막 우승이었습니다. 우리나라 팬들에게는 송종국 (10/11시즌 전반기), 곽태휘 (12/13시즌 후반기~13/14시즌 전반기), 박주영 (14/15시즌 전반기)이 뛰었던 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