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AFC챔피언스리그

[2017 ACL 8강 1차전] 접전 끝에 승부를 가리지 못한 알아인과 알힐랄!

둘라 2017. 8. 22. 03:03
728x90
반응형

0. 리뷰

1) 양팀의 통산 성적은 10전 5승 5패로 호각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2) 외국인 골키퍼에게 문호가 개방됨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며 레딩에서 알힐랄로 이적한 알리 알합시 골키퍼는 아챔을 통해 아시아 무대에 복귀할 것이라는 기대를 깨고 지난 시즌 알힐랄의 주전 골키퍼 압둘라 알마이유프에게 주전 경쟁에서 밀려 출전기회를 잡지 못한채 아챔 명단에서도 제외되었습니다.

3) 리그 두 경기를 소화한 알힐랄은 홈 유니폼보다 예쁜 원정 유니폼을, 이번 시즌 첫 공식 경기를 치루는 알아인은 투톤 베이스의 홈 유니폼을 팬들 앞에서 처음 선 보입니다.

4) 알아인의 오마르 압둘라흐만은 올시즌 아챔에서만 7골 6어시스트를 올리며 득점 선두 및 공격 포인트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5) 알아인은 이명주의 대체 선수 시오타니 츠카사, 새로 영입한 마르커스 베르그, 다른 팀으로 이적 보내려다 결국 다시 불러들인 더글라스 디얀프레스까지 지난 시즌 활약한 선수 중 카이오 루카스를 제외한 모든 외국인 선수를 교체했습니다. 

6) 아챔 8강 첫 경기로 치뤄진 알아인과 알힐랄의 경기는 전반전에만 한번씩 골을 인정받지 못하고 골키퍼의 선방쇼가 펼쳐진 접전 끝에 득점없이 비기면서 리야드에서 펼쳐지는 2차전에서 승자를 가르게 되었습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첫번째 경기. 알힐랄로서는 무하나드 살림의 경고누적 퇴장으로 인해 생긴 수적 우세를 살리지 못한 점이 아쉬웠고, 실전 첫 경기를 치룬 알아인은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밀리지 않은 경기를 펼쳐 알힐랄의 원정 득점을 차단한 것만으로 만족할만한 결과였습니다. 지난 시즌 막판 부상으로 이탈했던 주전 수비수 이스마일 아흐메드가 정상적으로 복귀한 것은 덤.



1. 경기 결과

알아인 0:0 알힐랄 (8월 21일 19:50/ 핫자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아인

알힐랄

 (후반 21분 퇴장) 무하나드 살림

 



2. 2차전 일정

알힐랄 0:0 알아인 (9월 11일 20:00/ 프린스 파이살 빈 파하드 스타디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