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AFC챔피언스리그

[ACL 8강 2차전] 알사드에 대한 절대 우위를 이어간 알힐랄, 알잇티하드에게 굴욕을 안긴 알아인과 4강에서 맞붙어!

둘라 2014. 8. 27. 04:54
728x90
반응형

0. 리뷰

1) 홈팀인 알사드는 경기 몇시간 전부터 경기장에 몰려들어 진치고 있던 알힐랄팬들의 입장문제로 곤혹을 치뤘습니다. 카타르에선 상상하기 힘든 일이 벌어졌기 때문이죠. 당초 알사드는 AFC에 의해 확보한 1,200석과 추가로 알힐랄에게 231석만을 알힐랄 서포터즈들에게 제공하려고 했지만, 그보다 많은 알힐랄팬들이 몰려들어 한바탕 소동을 겪은 끝에 결국 알힐랄팬들의 입장을 허용하여 알힐랄팬들이 서포터즈석 외에도 관중석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기장 조명문제로 경기는 15분 늦게 시작했습니다. 경기 종료후 알사드 선수들은 홈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알힐랄팬들 앞에서 시합하는 기분이 들었다며, 카타르 리그에선 상상할 수 없는 알힐랄팬들의 열성적인 응원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2) 이정수, 곽태휘 풀타임. 동점을 통한 연장, 혹은 역전을 노린 알사드의 창과 걸어잠그다 역습에 나서는 알힐랄의 방패가 팽팽히 맞선 끝에 득점없이 무승부로 경기를 마치며 알힐랄이 아챔 4강, 서아시아 결승전에 선착합니다. 4강 진출에 성공한 알힐랄 선수들은 알힐랄 구단주와 경기를 지켜본 억만장자 알왈리드 빈 탈랄 왕자로부터 2만리얄의 포상금을 덤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반면, 지난 2003년 아챔 조별예선에서 알힐랄을 딱 한 번 1대3으로 꺾었던 알사드는 알힐랄 징크스를 깨고 4강에 오르기 위해 의욕적으로 지난해 아챔 득점왕 무리퀴를 영입했지만, 폼이 떨어졌음에도 레퀴야전에서 클래스를 과시했던 것과 달리 알힐랄전에선 철저하게 봉쇄되며 알힐랄 징크스를 부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알사드는 알힐랄 앞에서면 작아지는 징크스를 깨야만 할텐데요.  

3) 알잇티하드와 알아인의 경기는 당초 젯다의 킹 압둘라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알잇티하드팬들의 위험한 응원에 대한 징계로 무관중 경기로 치뤄지게 되면서 알잇티하드측의 요청을 받아들여 경기장을 메카의 킹 압둘아지즈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으로 급변경되었습니다. 

4) 이명주 풀타임. 알아인은 열세를 만회하려는 알잇티하드의 공세 속에 1차전 결승골의 주인공 아흐메드 이스마일이 자책골로 선제골을 내주며 불안하게 시작했지만, 1차전에 이어 아사모아 기안이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한 데 이어 오마르 압둘라흐만의 역전골이 나오면서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은채 이브라힘 디아키의 쐐기골로 1대 3 완승을 거두며 무려 9년 만에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8강전까지 알잇티하드를 단 한번도 이겨보지 못했던 알아인은 두 경기 모두 승리를 거둔데다 지난 2005년 아챔 결승전에서 당한 패배를 설욕하며 알잇티하드 징크스를 깨는데도 성공했습니다. 반면 6만명 팬들의 일방적인 응원 속에 역전 진출을 기대했던 알잇티하드는 6골이나 나온 두 경기에서 자책골 외에 단 한 골의 필드골도 성공시키지 못하고 무력하게 패하면서 징계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홈경기를 치룬 것을 그나마 다행으로 여겨야 할 정도의 굴욕을 맛봤습니다. 이명주는 알아인 이적 후 처음으로 공식 경기 풀타임을 소화했으며, 수비진을 허물며 미로슬라프 스토흐에게 연결한 정확한 패스로 이브라힘 디아키의 쐐기골을 만드는데 기여했습니다. 

5) 알아인은 2005년 결승 진출 이후 9년 만에, UAE클럽들 중에는 2007년 알와흐다의 4강 진출 이후 7년만에 아챔 4강에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6) 8강전 결과에 따라 서아시아 최강팀을 결정짓는 아챔 4강전은 곽태휘의 알힐랄과 이명주의 알아인이 맞붙는 또 한 번의 코리안 더비가 성사되었습니다. 


** 이하 경기 시간은 한국 시간




1. 알사드 0:0 알힐랄 (8월 27일 01:15 /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 0:1

(알사드 선수들마저 당혹하게 만든 알힐랄 서포터즈)

알사드

알힐랄

전반전 전체 영상- http://youtu.be/uyL-EtvYmmc

후반전 전체 영상- http://youtu.be/5PS2QABpRtY




2. 알잇티하드 1:3 알아인 (8월 27일 02:50 / 킹 압둘아지즈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 1:5

(1,2차전 합계 6골이 터졌지만, 알잇티하드 선수들이 기록한 골은 없었다;;;;)

알잇티하드

알아인 

 (전반 36분) 이스마일 아흐메드 (자책골)

 

 

 (전반 40분) 아사모아 기안 

 

 (후반 21분) 오마르 압둘라흐만

 

 (후반 38분) 이브라힘 디아키




3. 아챔 4강 일정

   1차전: 알힐랄 vs 알아인 (9월 16일 / 킹 파하드 인터내셔날 스타디움)

   2차전: 알아인 vs 알힐랄 (9월 30일 / 핫자 빈 자이드 스타디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