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UAE

[아부다비] 동부 지역과 서부 지역의 행정구역명을 새롭게 변경!

둘라 2017. 3. 17. 16:26
728x90
반응형



외유에서 돌아온 UAE 대통령 겸 아부다비 통치자 셰이크 칼리파 빈 자이드 알나흐얀은 3월 16일 아부다비 통치자의 권한으로 아부다비 내 동부 지역과 서부 지역의 행정구역명을 변경하는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알아인 일대의 동부 지역으로 불리던 지역은 통칭하여 알아인 지역으로, 알가르비야 (서부 지역이란 뜻)로 불리던 서부 지역의 이름은 알다프라 지역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에 따라 아부다비 토후국은 기존의 아부다비, 알가르비야 (서부 지역), 알아인, 동부 지역의 네 개 지역에서 아부다비, 알다프라, 알아인의 세 개 지역으로 바뀌게 됩니다.




알아인 지역은 오아시스를 바탕으로 한 농업지역 (알아인)과 모래 언덕으로 이루어진 지역 (알아인 외곽 지역)이며 중심도시이자 현 UAE의 국부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나흐얀과 후손들의 거점, 그리고 축구팬들에겐 이명주의 소속팀이자 지난 시즌 아챔 결승에서 전북 현대에 패했던 알아인의 연고지이기도 한 알아인을 중심으로 그 일대의 스웨이한, 나힐, 알하이르, 리마가 포함됩니다. 


전체 지역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광대한 사막 지역과 아부다비 부의 원천인 석유 등의 천연 자원이 있어 202,000여명 정도만 살고 있어 인구 밀도가 낮지만 아부다비 토후국 영토의 2/3 이상을 차지하는 알다프라 지역은 중심 도시인 매디나 자이드를 중심으로 한전이 건설 중인 바라카 원자력 발전소가 있는 루와이스, 가이야씨,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인 룹앨할리 (엠티 쿼터)의 끝자락에 위치한 리와, 마르파, 그리고 달마, 실라, 시르 바니야스의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로 알다프라는 알나흐얀 씨족이 1793년 현재의 아부다비 지역으로 이주해 통치권을 장악하기 전 수백년간 통치해왔던 리와 오아시스 일대의 이름이기도 했습니다. 매디나 자이드를 연고지로 하는 UAE 축구클럽의 이름이 알다프라이기도 한 이유입니다.


알아인은 오만과, 알다프라는 사우디 아라비아와 국경을 맞닿고 있는 국경 지역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