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UAE

[경제] 애플, 직원채용 공고와 함께 두바이에 중동지역 첫 애플 스토어 개점준비 가속화!

둘라 2014. 8. 17. 16:58
728x90
반응형



중동 지역 전반에 걸쳐 상당히 많은 애플 유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와 마찬가지로 직영 매장없이 별도의 유통채널을 통해서만 제품을 공급하던 애플이 드디어 UAE에 첫 직영 애플 스토어를 개점하고 본격적인 중동지역시장 진출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가 나오지 않은 상황임에도 이러한 전망이 가시화된 이유는 애플의 공식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난 14일 중동지역 마케팅 전문가 채용에 나선데 이어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재고 관리부터 영업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종에 걸쳐 UAE 내 매장에서 근무할 직원채용공고를 정식으로 내고 채용절차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링크!)


아직 공식발표가 나오지 않은 관계로 올해 말이 될지 내년 초가 될지 정확한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동지역 최초의 애플 스토어 개점을 예고하는 이번 채용공고와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해보면 첫 입점지는 UAE의 두바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전망은 올해 2월 UAE를 방문했던 팀 쿡 애플CEO가 두바이 통치자 셰이크 무함마드 및 유통채널 관계자들과 회동을 가졌던 것에서 비롯된 바 있습니다. ([경제] 애플은 UAE에 중동지역 첫 애플 스토어를 열게 될까? 참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