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라스알카이마] 본격 개발 프로젝트를 내놓고 있는 라스 알카이마 최초의 인공섬 알마르잔 아일랜드

둘라 2016. 5. 8. 03:50
728x90
반응형




지난 4월 하순 라스 알카이마의 알마르잔 아일랜드 유한회사 (Al Marjan Island LLC)는 두 건의 큰 계약이 성사되었음을 공식 발표하면서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알마르잔 아일랜드의 본격적인 개발을 알렸습니다.




아랍관광시장 (Arab Travel Market) 전시회 중이던 25일에는 두바이에만 7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소유하고 있는 뫼벤픽 호텔 리조트 그룹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여 2020년 개장을 목표로 브리즈 아일랜드 (Breeze Island)에 450개의 객실을 가진 호텔과 120개의 뫼벤픽 브랜드 레지던스, 70개의 뫼벤픽 브랜드 빌라와 아파트,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이 들어설 라스 알카이마 내 첫 뫼벤픽 리조트를 세우기로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틀 뒤에는 해외 개발업체인 슈퍼카사와 2018년 4분기까지 완공하여 2019년 개장을 목표로 해안에 접한 320개실의 5성급 호텔을 세우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며 자발 자이스 일대 개발 등 관광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라스 알카이마 정부의 정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임을 밝히기 시작한 것입니다. 


알마르잔 아일랜드는 어떤 곳일까요?



라스 알카이마 시내중심에서 남서쪽으로 약 27km 떨어진 라스 알카이마와 움 알꽈인의 경계지역의 해안가에 세워진 알마르잔 아일랜드는 라스 알카이마가 소유하고 있는 국영 개발회사 알마르잔 아일랜드 유한회사가 개발을 총괼하고 있는 라스 알카이마 최초의 인공섬으로 2007년 10월 처음 개발 계획이 발표되었으며, 2013년에 문을 열어 현재 섬 내 인프라 시설의 개발이 계속 진행 중입니다. 





라스 알카이마 해변에서 4.5km 떨어진 바다까지 펼쳐진 270만평방미터 규모의 인공섬인 알마르잔 아일랜드는 육지와 맞붙어 초입에 자리한 브리즈 아일랜드 (Breeze Island), 트레저 아일랜드 (Treasure Island), 뷰 아일랜드 (View Island), 드림 아일랜드 (Dream Island)의 4개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려한 청사진에도 불구하고 개장후 3년이 지난 현재의 알마르잔 아일랜드를 구글맵으로 보면 비록 시차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도 여전히 황량하게만 보입니다. 왜일까요?



이는 라스 알카이마 정부가 알마르잔 아일랜드 개발을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해 2015년 1월 개장을 목표로 2012년 3월 야심차게 정식 계약을 발표했던 레알 마드리드 리조트 프로젝트가 라스 알카이마 투자청에 의해 2013년 6월 파기되면서 첫 단추가 잘못 풀렸기 때문입니다. 


계획을 추진했던 라스 알카이마 정부로서는 채무상환 등의 문제가 맞물려 의욕에 걸맞는 자금을 조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레알 마드리드로서는 라스 알카이마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혹은 못하는 상황에서 자신들의 네임밸류에도 안 맞는 듣보잡 토후국에서 리조트를 건설할 필요가 있을까에 대한 회의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레알 마드리드는 계약이 파기된 후 라스 알카이마 대신 아부다비에서 하기를 원하고 있기도 하구요. 계획대로 추진되었다면 알마르잔 아일랜드의 모습은 현재와 또 달랐을 것 같기도 합니다만....   



이런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알마르잔 아일랜드측은 레알 마드리드 리조트 프로젝트 대체 등 아직 비어있는 잔여 대지를 개발할 파트너들을 물색해 왔으며, 최근 2~3년내 관광객들이 늘어나기 시작하며 2018년까지 관광객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라스 알카이마 정부의 의욕적인 관광업 육성 분위기에 편승하여 계약을 성사할 수 있었습니다. 조만간 추가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 알마르잔 아일랜드에 들어와 있거나 개발 계획이 발표된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브리즈 아일랜드 (Breeze Island)

릭소르 바브 알바흐르 (Rixor Bab Al-Bahr)

더블트리 바이 힐튼 (Double Tree by Hilton)

코니쉬 (Corniche)

산책로 (Promenade)

뫼벤픽 리조트 (Movenpick Resort) (2020년 개장 예정)


2. 트레져 아일랜드

마르잔 아일랜드 리조트&스파 (Marjan Island Resort & Spa)


3. 뷰 아일랜드

슈퍼카사의 5성급 호텔? (2019년 개장 예정)

4. 드림 아일랜드

중동의 미니 이비자를 표방한 파티전용 섬으로 개발한다고 발표- [라스알카이마] 중동의 이비자섬에 도전하는 파티전용 인공섬 드림 아일랜드를 만든다! 참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