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22/23 QSL 2R] 양강의 부진 속 혼돈의 초반 판도, 마침내 개장한 루사일 스타디움 첫 골의 주인공은?

둘라 2022. 8. 12. 03:51
728x90
반응형

0. 리뷰

1) 사우디 리그 알아흘리에서 8시즌 뛰면서 득점왕 3회를 달성하고 리그 144골로 외국인 선수 통산 최다골 기록을 세우고 있던 시리아 공격수 오마르 알소마가 카타르 리그 알아흘리로 한 시즌 임대 이적했습니다. 알아흘리가 이번 시즌 창단 이래 첫 2부 리그로 강등된 이후 UAE 리그 등에서 영입을 타진했지만 이를 거부하고 애증의 알아흘리가 2부 리그에 있는 이번 시즌 카타르 리그의 알아라비로 임대 이적을 택했습니다. 알아흘리가 다음 시즌 복귀하면 다시 돌아오겠죠.

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이 열릴 경기장이자 GCC에서 가장 큰 경기장인 루사일 스타디움이 리그 2라운드 마지막 경기가 열린 8월 11일 공식 개장 경기를 가졌습니다. 공식 개장 경기는 2라운드 매치 중 빅매치인 알아라비와 알라이얀의 경기입니다.

FIFA가 월드컵 개막전을 치루고 싶다는 개최국 카타르의 요청을 받아들여 카타르 월드컵 개막일이 11월 21일에서 11월 20일로 하루 앞당겨질 것으로 보임에 따라 루사일 스타디움 개장 경기는 월드컵 개막 100일을 앞두고 열리게 되었습니다. 월드컵 개막전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빅 매치는 9월 9일 알힐랄과 이집트 리그 챔피언이 맞붙는 루사일 슈퍼컵 (feat. 콘서트)입니다.

3) 정우영 풀타임 1경고. 개막전에서 승격팀 알마르키야에게 일격을 당하며 리그 무패행진 기록을 49경기에서 마감해야만 했던 알사드는 움 살랄과의 경기에서 상대 수비수의 이른 시간 퇴장으로 인한 수적 열세에도 고전하다 되려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바그다드 부네자의 동점골로 패배를 면하는데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맨시티를 떠나 무패 행진 팀을 맡은 후안마 리요 감독은 두 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며 첫 승리를 다음 라운드로 미뤄야 했으며, 정우영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경고를 하나 받았습니다.

4) 개막전에서 알사드를 잡으며 이변을 일으킨 승격팀 알마르키야는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허용했음에도 또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하며 두 경기 무패를 기록했습니다.

5) 남태희 풀타임. 알두하일은 알아흘리와의 경기에서 나세르 알야지디의 선제골을 앞세워 첫 승을 거두나 싶었지만, 후반 막판 주장 루이스 마틴의 핸드폴 파울에 이은 페널티킥골을 허용하며 첫 승을 다음 라운드로 미뤄야만 했습니다. 남태희는 경기 초반 세 명의 수비수를 제끼며 넣은 골이 볼을 받기 전에 발생한 파울로 인해 VAR판독 끝에 취소가 되고, 동료들이 놓친 결정적인 패스를 기록하는 등 불운이 이어지며 공격진 중에서 가장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6) 루사일 스타디움 개장 경기로 열린 알아라비와 알라이얀의 경기에서는 접전 끝에 메흐르다드 모함마디의 결승골을 앞세운 알아라비가 요한 볼리가 한 골을 만회하며 맹추격한 알라이얀을 꺾고 유일하게 첫 두 라운드에서 2연승을 달리며 리그 단독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반면, 경기에서 패한 알아리얀은 2연패를 당하며 강등 직전까지 내몰렸던 지난 시즌의 부진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팀 합류 이틀 만에 카타르 리그 데뷔전을 치룬 오마르 알소마는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메흐르다드 모함마디의 결승골을 만든 페널티킥을 유도하는 등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7) 사일 스타디움 첫 골의 주인공은 선제골을 기록한 알아라비의 유스프 음사크니가 되었습니다.

 

 

1. 경기 결과

움 살랄 1:1 알사드 (8월 9일 17:30/ 칼리파 인터내셔날 스타디움)

움 살랄 알사드
(전반 17분 퇴장) 압둘라 칼라피  
(전반 47분) 조아오 텍세이라  
  (후반 18분) 바그다드 부네자

 

 

카타르 1:1 알마르키야 (8월 9일 19:40/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카타르 알마르키야
(전반 48분) 바드르 베눈  
  (후반 12분) 아이만 후세인
  (후반 47분 퇴장) 아윱 앗지

 

 

알가라파 1:1 알와크라 (8월 10일 17:30/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알가라파 알와크라
(전반 39분) 이슬롬 투크타코자에프  
  (후반 3분) 겔손 달라

 

 

알사일리야 2:1 알샤말 (8월 10일 19:40/ 에듀케이션 스타디움)

알사일리야 알샤말
  (전반 8분) 무함마드 엘사이드
(전반 15분) 요아니스 페트파치디스  
(후반 23분) 카를로스 스트랜드버그  

 

 

알아흘리 1:1 알두하일 (8월 11일 17:30/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

알아흘리 알두하일
  (후반 34분) 나세르 알야지디
(후반 45분) 호세인 카나아니  

 

 

알아라비 2:1 알라이얀 (8월 11일 19:40/ 루사일 스타디움)

알아라비 알라이얀
(전반 12분) 유스프 음사크니  
(후반 19분) 메흐르다드 모함마디  
  (후반 33분) 요한 볼리
(후반 50분 퇴장) 무함마드 바디르 사야르  

 

 

2. 리그 순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