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AFC챔피언스리그

[2019 ACL 4강 1차전] 지옥과 천당을 오간 바펫팀비 고미스의 원맨쇼로 기선을 제압한 알힐랄!

둘라 2019. 10. 2. 03:01
728x90
반응형

0. 리뷰

1) 아챔 결승 진출팀을 결정할 서아시아 지역 결승전에서 사우디 리그와 카타르 리그를 대표하는 알힐랄과 알사드가 만났습니다. 알힐랄은 그 어느 팀보다 아챔 우승을 노리고 있으면서도 현 체제에서의 아챔에서는 우승 경험없이 결승에 두 번 진출하여 두 번 다 준우승에 만족했던 반면, 알사드는 2011년 결승에 처음 출전하여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2) 양팀간 맞대결에서는 7승 3무 2패로 알힐랄이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의 맞대결인 2015년 아챔 조별예선에선 1승 1패로 우위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알사드는 토너먼트 경기를 앞두고는 리그 일정을 조정하면서 아챔에 집중해 온 반면, 알힐랄은 예전과는 다르게 리그와 아챔을 병행하는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홈경기를 치루는 알사드는 지난 주말의 리그 경기를 미루고 훈련에 집중했고, 알힐랄은 지난 목요일 리그 경기를 치룬 후 카타르 원정에 나섰습니다.

3) 감독 데뷔 이후 리그 4연승을 이끈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카타르 리그가 선정한 8월과 9월의 감독에 선정되었습니다.

4) 남태희, 정우영, 장현수 풀타임. 알힐랄은 카타르 원정에서 바펫팀비 고미스가 선제 자책골과 만회골을 넣으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린 후 심판 판정에 대한 거친 항의로 불과 1분만에 경고누적으로 알사드 수비수 압둘카림 핫산의 퇴장으로 허술해진 알사드 수비벽을 제대로 털면서 1대4 대역전승에 원정 다득점 승리라는 값진 수확을 올리며 결승진출의 유리한 고지에 올랐습니다. 4강에서 맞붙은 남태희, 정우영, 장현수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활약했으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5) 바펫팀비 고미스는 아챔 역사상 최초로 한 경기에서 자책골과 만회골을 기록한 선수가 된 후, 문전 쇄도로 상대 수비를 압박하며 추가골이 된 살렘 알하즈리의 자책골을 유도하면서 자신의 실수를 완전히 만회하고 팀의 다득점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선제골 상황에서 바펫팀비 고미스의 자책골에 어느 정도 기여했던 세바스티안 지오빈코는 바펫팀비 고미스의 만회골과 알리 알블라이히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면서 자신의 실수를 만회했으며, 그와 교체되어 투입된 레전드이자 고인돌 무함마드 알샬훕은 교체투입 10분만에 승부에 쐐기를 박는 네번째 골을 넣으면서 클래스를 과시했습니다.

6) 알사드는 여전히 아챔 무대에서 위력을 과시하지 못하고 있는 바그다드 부네자와 아크람 아피프의 쌍포가 침묵을 지킨 가운데 경기 주도권을 빼앗기던 시점에서 심판 판정에 대한 거친 항의로 퇴장을 자초한 압둘카림 핫산의 마인드 컨트롤 실패가 이번 시즌 아챔 홈경기에서의 첫 패배와 더불어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 데뷔 이후 최다골차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리그나 국대에서와 달리 아챔에서만큼은 닌자모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바그다드 부네자마저 경고 누적으로 2차전에서 결장하게 되면서 차비 감독의 머릿 속은 더욱 복잡하게 되었습니다.

7) 카타르 통치자인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싸니가 경기장을 찾아 두 팀의 경기를 직관했는데..... 이런 참패를 보고 싶지는 않았겠죠;;;;

8) 여전히 끝을 모르는 외교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당사자 대표 클럽 간의 경기였지만, 핫산 알하이도스가 태클로 쓰러진 후 다리에 쥐가 나자 알힐랄 선수들이 쥐를 풀어주려고 애쓰고, 무함마드 알샬훕이 태클로 쓰러진 후 다리에 통증을 호소하자 알사드 선수들이 다가가 일으켜 세우는 등 양팀 선수들은 멋진 스포츠맨쉽을 보여주었습니다.

9) 오늘 경기의 주인공이 된 바펫팀미 고미스는 9골을 기록하며 알와흐다 소속으로 9골을 기록했던 레오나르도 수자와 득점 공동 선두에 올라 득점왕을 노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 알힐랄은 토너먼트 진출 후 승리한 세 경기 (알아흘리와의 16강 1차전, 알잇티하드와의 8강 2차전, 알사드와의 4강 1차전) 에서 선제골을 실점한 후 역전승 (각각 2대4, 3대1, 1대4)을 거두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1. 1차전 결과

알사드 1:4 알힐랄 (10월 1일 18:30/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알사드

알힐랄

 (전반 16분) 바펫팀비 고미스 (자책골)

 

 

 (전반 34분) 바펫팀비 고미스

 (전반 35분 퇴장) 압둘카림 핫산

 

 

 (전반 45분) 알리 알블라이히

 

 (후반 15분) 살렘 알하즈리 (자책골)

  (후반 22분) 무함마드 알샬훕



2. 2차전 일정

알힐랄 4:1 알사드 (10월 22일 19:15/ 킹 사우드 유니버시티 스타디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