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지&소식/안내사항

[둘라의 아랍 이야기] 새 집입니다!

둘라 2014. 7. 20. 23:50
728x90
반응형



과거 싸이월드 페이퍼로 운영하다 2005년 12월 14일 다음에 블로그 개설 후 다음날인 2005년 12월 15일에 페이퍼에서 옮긴 "[사회] 사우디에서의 여성"을 첫 포스팅으로 시작하여 2951일째인 2014년 1월 13일 오후 4~5시경 블로그 둘라의 아랍 이야기 방문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블로그 개설 후 약 8년 1개월만의 일입니다.


아랍지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블로그를 모토로 운영 중인 블로그 둘라의 아랍 이야기는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4년 3월 아무 생각없이 입학했던 한국외대 아랍어과에서부터 맺게된 아랍과의 인연을 통해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또는 직장생활을 통해 얻게 된 경험과 지식, 소식 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는 대학교 1학년 때 아랍지역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면서 느꼈던 딱 한가지 생각. "왜 아랍지역에 대한 우리말 자료는 일본어로 된 자료보다도 더 찾기 힘들까?"에서 시작된 의문을 미약하나마 스스로 풀어나가는 과정이자, 아랍을 통한 둘라의 성장기이기도 합니다. 경험담이나 이슈에 대한 생각으로, 여행이나 해외 체류 중에 찍었던 사진으로, 때로는 외부 자료를 활용하면서 경험을 살리는 방식으로 지난 8년간 올린 약 1700개의 포스팅들을 통해 아랍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왔습니다. 


국내에서 아랍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꾸준하게 다루는 블로그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고, 특별한 이슈가 없으면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마이너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다 보니 나름 이 분야에서는 파워 블로그라는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적 방문자수 100만명에 달하기까지 약 8년 1개월이라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시작한 일로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유일의 "중동 축구 칼럼니스트"라는 소개글도 얻게 되고 라디오 칼럼에도 1주 출연하는 등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블로그 운영에 있어 느껴지는 여러가지 한계들이 있어 변화를 꾀하고자 블로그를 다음에서 블로그를 시작한지 3140일째가 되는 2014년 7월 21일부터 티스토리로 이전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다음 블로그에 올렸던 자료를 새로 옮기는 것은 실질적으로 어렵기에 해결책이 생길 때까지는 다음 블로그는 그대로 유지한채 앞으로의 포스팅은 티스토리를 통해서만 올립니다. 


요즘은 특히 사우디 관련 정보와 걸프지역 축구리그 소식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 [둘라의 아랍 이야기] (http://dullahbank.tistory.com)는 블로그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와 같은 SNS로도 특성에 맞는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둘라뱅크 아카이브] (http://blog.daum.net/dullahbank): 기존 블로그 포스팅을 보실 수 있는 저장 공간

페이스북 페이지 [Dullahbank] (http://www.facebook.com/dullahbank): 블로그 업데이트 소식 외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다양한 단신

- 트위터 [둘라뱅크] (http://twitter.com/dullahbank): 블로그&페이스북 페이지 소식 외 걸프 축구 단신이나 경기 문자 중계

- TV팟 [야! 쌀람! 풋볼] (http://tvpot.daum.net/mypot/Top.do?ownerid=hk6-VCLydAU0): 걸프리그에서 활약 중인 한국인 선수들의 골/어시스트 동영상 모음

- 스토리 채널 [둘라의 아랍 이야기] (http://story.kakao.com/ch/dullahbank)


티스토리에 자리를 잡을 때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