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MENA

[요르단] 공개된 tvN 드라마 미생 하이라이트를 보니...

둘라 2014. 10. 9. 18:53
728x90
반응형

(2010년 3월 방문했던 암만의 거리 풍경)



10월 17일 방영을 앞두고 공개한 tvN 드라마 미생 5분 하이라이트의 첫 1분에 눈길을 뗄 수 없었습니다. 바로 페트라->암만으로 이어지는 요르단 영상 말이죠.


(전체 하이라이트 중 요르단 부분만.... 전체 영상을 보시려면 클릭!)



개인적으로 더욱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16년전 처음 여권을 발급받아 도착했던, 그리고 10개월간 생활했었고 여행했던 곳을 카메라에 담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이야 걸프지역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둘라가 아랍과 인연을 맺고 생활하기 시작했던 시작점이었으니까요.


그리고 한 트위터 친구가 아랍어로 주고받은 트윗 내용을 캡처해서 보내주며 무슨 얘기를 나누고 있는지 번역해줄 수 있냐고 물어보면서 우연히 알게 되었거든요. 촬영현장을 지켜보던 요르단 팬들의 대화. 2012년 UAE 아부다비에서 쇼케이스를 가진 바 있는 제국의 아이들 때문에라도 시완을 좋아하는 아랍인팬들이 있으니까요.




이래저래 찾아보니 하이라이트 영상에도 나오는 암만 시내에서 추격 중 시완이 차에 치이는 장면 촬영현장을 보고 얘기를 나누는 것이었습니다. 아랍에도 인기가 있는 한국 드라마의 첫 요르단 현지 촬영인데다 나름 팬을 확보하고 있는 주연 배우의 사고씬이니만큼 얘기가 많을 수 밖에요... 트위터 내에서 돌고돌아 잘 모르던 저에게까지 소식이 전해질 정도로 아랍 내에서의 한류와 SNS의 위력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는 기회였달까요?


(요르단 시완팬이 직접 찍어 트위터에 올린 시완의 모습)



만화 원작을 재밌게 봤었는데... 드라마에선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되네요~!

728x90
반응형